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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용의 원리로서의 불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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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4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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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용의 원리로서의 불교

넷째, 화엄에서 이것은 삶의 여섯 가지 범주, 즉 전체와 부분, 보편과 특수, 완전과 해체에 의해서 만들어진 장애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이루는 것이다. 앙굴마라는 무자비하게 살생을 자행했으나 후에 부처님의 제자가 된 …(생략(省略))






설명
넷째, 화엄에서 이것은 삶의 여섯 가지 범주, 즉 전체와 부분, 보편과 특수, 완전과 해체에 의해서 만들어진 장애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이루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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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째, 화엄에서 이것은 삶의 여섯 가지 범주, 즉 전체와 부분, 보편과 특수, 완전과 해체에 의해서 만들어진 장애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이루는... , 관용의 원리로서의 불교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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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다섯째, 이것은 선불교에서 말하는 실상을 직관하는 것이다. 전체와 보편, 그리고 완전함은 집합적이며 포괄적인 형태인 반면, 부분과 특수성, 해체는 개별적인 형태들이다. 보살은 불교도의 이상적 인간상이며, 여기서 우리가 논의하는 관용의 기본적 전제라 할 수 있다아
필자는 여기서 {앙굴마라경}의 가르침을 인용함으로써 무한한 자비와 관용의 정신을 말하고자 한다. 이러한 두 단위들은 실체를 형성하는 데 있어 상호보완적으로 결합한다. 삶과 죽음의 번뇌는 이기적인 자아의 망념이 사라지고 보편적인 자아가 주인이 되었을 때 사라지게 된다 삶과 죽음이 역사(歷史)적 현상의 하나라는 것을 깨달았을 때, 선견지명의 통찰력과 모든 장애로부터의 자유, 그리고 행위의 규율에 대한 명증성을 얻게 되며, 마침내 불성을 얻게 된다
보살이란 이러한 다섯 가지 철학이 구현된 존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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