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폰서링에 대하여/스폰서/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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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8 0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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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이 지원할 수 있는 행사나 활동은 여러 종류가 있는데 기본적으로 스포츠, 예술, 교육 또는 지歷史(역사)회 행사들에 스폰서 되고 있다 하지만 이들 중에 일반기업이 선수, 팀 또는 스포츠 행사를 후원하는 것이 대표적이다.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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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스폰서링에 대하여/스폰서/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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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스폰서링에대하여
1. 스포츠 스폰서링의 定義(정의) 및 등장
스폰서링이란 조직의 정상적인 활동과 직접 관련이 없는 행사나 활동에 재정적, 인적, 물질적 지원을 제공하여 그 제휴를 통하여 상업적인 이익을 얻기 위한 행위이다(Watcher, Craig, Culling, & Harvey, 1991). 이를 우리나라에서는 후원이라고 불리고 이를 행하는 사람을 스폰서 또는 후원자라 부른다.
기업의 입장에서 볼 때 스포츠는 기업커뮤니케이션 도구 중 한 방법으로써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의 형태로 나타나며, 이는 달리 ‘기업스폰서링’이라고 표현될 수 있다 기업 커뮤니케이션 정책의 한 도구로써 광고가 미디어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점점 커져 가고 있으며, 미디어의 입장에서 광고는 재정원으로 그 위치가 점점 더 중요해 지고 있다 기업은 매년 엄청난 돈을 광고에 투자하고 있으며, 경쟁사들보다 돋보이기 위해 더욱 effect적인 광고를 제작하려 애쓰고 있다
그러나 오늘날 거의 포화상…(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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