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마케팅]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18:02
본문
Download :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hwp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본문일부]
3. 유기체 개념(systems concept)





설명
Ⅰ. marketing 이란
2. 유통기능
1. 제품기능
다.
marketing 에 대한 이러한 오해 또는 왜곡을 하고 있는 것은 우리 국민들의 인식의 저변에 marketing 의 출발점을 더 이상 인식의 전환을 하지 않는 등 편견이 깔려 있기 때문이라 여겨진다. 물론, 어느 시기에도 marketing 을 보는 관점에 있어서는 사람마다 다소 차이가 있었지만 시대를 달리 할 때마다 관점의 차이가 더욱 두드러짐을 볼 수 있따 그 이유는 marketing 이 ...
순서
본 글은 우선 마케팅의 기본槪念으로부터 시작하여 마케팅 사고의 발전과 마케팅 기능을 次例로 살펴봄으로써 우리가 흔히 잘못 알고 있는 마케팅에 대한 인식을 올바르게 정립하는 데 그 목적이 있는 글 입니다.
Ⅰ. marketing 이란
Download :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hwp( 33 )
Ⅵ. marketing 의 범위
마케팅, 광고, 기업, 경영, 판매
3. 촉진기능
2. 사회지향적 기업경영(societal concept)
Ⅴ. marketing 믹스의 조화
[마케팅]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
Ⅲ. marketing 의 본질
Ⅳ. marketing 전략수단의 결합
Ⅱ. marketing 의 定義(정이)
[목차]
본 글은 우선 마케팅의 기본개념으로부터 시작하여 마케팅 사고의 발전과 마케팅 기능을 차례로 살펴봄으로써 우리가 흔히 잘못 알고 있는 마케팅에 대한 인식을 올바르게 정립하는 데 그 목적이 있는 글 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marketing 을 영업 정도로 인식하고 판매활동과 동일시하는가 하면 어떤 사람들은 광고를 marketing 으로 생각하기도 한다. 그러나 marketing 은 본질적으로 구매자 또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욕구를 충족시킴으로써 이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궁극적으로는 인간의 행복을 증진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는 학문이라는 개괄적인 사실만 인식하더라도 위에서 언급한 편향 또는 오해의 상당부분은 해소가 될 수 있으리라고 본다. 그러므로 본 글에서는 marketing 의 기본개념을 이해하고, marketing 사고의 발전과 marketing 기능을 살펴봄으로써 marketing 에 대한 인식을 올바르게 정립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자 한다. 아주 극단적으로는 marketing 을 영업을 위한 사기(詐欺) 또는 술수(術手)정도로까지 치부하는 사람들도 있따
marketing 에 대한 견해는 시대의 변천과 사회 및 기업의 발전에 따라 크게 변해 왔다. 또한, 단기전 판매에 집착하는 영업방식을 통해 판매활동을 하는 일부 외판원들과 기업들에 대한 불신, 광고의 역기능에 대한 일부 매스컴들의 여론오도 등의 influence(영향)도 있따 더욱이 marketing 을 실행하는 기업들 자신도 marketing 에 대해 편향된 시각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일반인들이 marketing 에 대해 잘못된 시각을 갖거나 오해할 수 있는 소지는 많이 있을 것이다.
Ⅱ. marketing 의 定義(정이)
4. 가격기능
1. 시장지향적 경영(Marketing concept)
현대 marketing 의 의미와 특징
우리나라에서도 marketing 이라는 용어는 이미 널리 사용되고 있고 경영학 또는 marketing 을 전공하지 않는 일반인들도 이미 이 용어에는 친숙해져 있따 그러나 marketing 의 개념에 대상으로하여는 많은 사람들이 상당히 왜곡된 견해를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