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ammaeil.co.kr 경영학과 졸업시험 - 마케팅 요점, 문제, 답 > honammaeil6 | honammaeil.co.kr report

경영학과 졸업시험 - 마케팅 요점, 문제, 답 > honammaeil6

본문 바로가기

honammaeil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영학과 졸업시험 - 마케팅 요점, 문제, 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9 07:24

본문




Download : 마케팅정리.hwp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업체와 관련된 마케팅 제반 환경 중 의사결정에 effect(영향) 을 미칠 수 있는 변수.
외적 (거시적) 환경요인


2. marketing environment
마케팅정리-2233_01.jpg 마케팅정리-2233_02_.jpg 마케팅정리-2233_03_.jpg 마케팅정리-2233_04_.jpg 마케팅정리-2233_05_.jpg
4. 구매의사결정과정

(1) 고관여의 의미 일반적으로 고관여는 소비자가 높은 관심도를 가지고 있으며, 구매의사결정을 잘못 내렸을 경우의 지각된 위험이 높고, 여러 대안들 사이에 많은 차이가 있고, 일반적으로 가격이 높으며 복잡한 특성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가구원 수
3. 소비자 구매행동의 유형
순서
마케팅환경에는 통제가 가능한 내적 환경요인과 통제가 불가능한 외적 환경요인이 있다
해 전개되는 경영활동이다. * 거시환경의 구성요인 인구 통계적 요인 : 인구구조의 변화(연령별, 성별), 지역별 인구분포, 가구 수와 가구당 가구원 수 경제적 요인 : 경기, 물기, 소득, 실업률, 경상수지 사회적 요인 : 라이프스타일, 사회적 가치관 문화적 요인 : 가치관, 신념, 풍속, 종교, 예술 등 자연 환경적 요인 : 수질오염, 대기오염, 토양오염, 기상이변, 천재지변 등 기술적 요인 : 신기술(IT기술, 디지털 기술 등) 정치적 요인 : 법적/제도적 규제, 정책기조 등 3. 소비자 구매행동의 유형 (1) 고관여의 의미 일반적으로 고관여는 소비자가 높은 관심도를 가지고 있으며, 구매의사결정을 잘못 내렸을 경우의 지각된 위험이 높고, 여러 대안들 사이에 많은 차이가 있고, 일반적으로 가격이 높으며 복잡한 특성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고관여 제품에 대해서는 소비자가 구매 과정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입하며 깊게 관여하는 것이 보통이며, 값이 비싸고, 구매 결정이 소비자에게 중요한 의미를 가지는 경우가 많다. 내적 환경요인 - 최고경영층에 의해 통제 가능한 사업영역, 사업목표, 조직문화, 부서역할 등의 환경과 마 케팅에 의해 통제 가능한 환경, 즉 표적시장과 마케팅 목표의 선택, 마케팅 조직의 구축, 마케팅 믹스의 구성 등이 있다. 고관여 제품들은 강한 브랜드 충성도와 선호도를 형성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또한, 구매결정과정과 정보처리과정이 복잡한 특징을 가진다. 또한, 구매결정과정과 정보처리과정이 복잡한 특징을 가진다.


내적 환경요인

문화적 요인 : 가치관, 신념, 풍속, 종교, 예술 등
5. STP 6. 제품수명주기
(환경이란 기업 활동에 effect(영향) 을 주는 제약조건을 말함)
3. 소비자 구매행동의 유형
마케팅 믹스의 구성 등이 있다
* 거시환경의 구성요인

다. 고관여 제품들은 강한 브랜드 충성도와 선호도를 형성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2. 마케팅 환경 (환경이란 기업 활동에 영향을 주는 제약조건을 말함) 마케팅 환경이란 업체와 관련된 마케팅 제반 환경 중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변수. 마케팅환경에는 통제가 가능한 내적 환경요인과 통제가 불가능한 외적 환경요인이 있다. 고관여 제품에 대해서는 소비자가 구매 과정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입하며 깊게 관여하는 것이 보통이며, 값이 비싸고, 구매 결정이 소비자에게 중요한 의미를 가지는 경우가 많다. 외적 (거시적) 환경요인 - 소비자, 경쟁자, 공급업자, 경제여건, 기술의 발달, 사회/문화, 법/정치, 매체 등이 있다.

2. 마케팅 환경
- 넓은 의미에서의 마케팅이란 대상으로 하는 고객이나 조직에게 만족을 제공하는 동시에
9. 가격결정방법
- 개인과 집단의 목표(目標)를 충족/만족 시켜줄 수 있는 아이디어, 서비스, 재화를 definition 화 가격
자연 환경적 요인 : 수질오염, 대기오염, 토양오염, 기상이변, 천재지변 등
- 소비자, 경쟁자, 공급업자, 경제여건, 기술의 발달, 사회/문화, 법/정치, 매체 등이 있다

1. marketing 의 핵심槪念

Download : 마케팅정리.hwp( 17 )


- 최고경영층에 의해 통제 가능한 사업영역, 사업목표(目標), 조직문화, 부서역할 등의 환경과 마

정치적 요인 : 법적/제도적 규제, 정책기조 등
사회적 요인 : 라이프스타일, 사회적 가치관
10. 서비스marketing
설명
케팅에 의해 통제 가능한 환경, 즉 표적시장과 마케팅 목표(目標)의 선택, 마케팅 조직의 구축,
7. 브랜드자산
마케팅 졸업 시험, 마케팅 환경, 브랜드 자산, 촉진의 4요소, 소비자 구매행동 유형, 구매의사 결정과정, 가격 결정, STP


경제적 요인 : 경기, 물기, 소득, 실업률, 경상수지

- 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 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 경영활동
경영학과 졸업시험 - 마케팅 요점, 문제, 답
마케팅 환경이란

8. 촉진의 4요소
기업의 목표(目標)를 달성하기 위한 경영활동이고, 좁은 의미에서의 마케팅이란 고객만족을 위
1. 마케팅의 key point(핵심) definition
인구 통계적 요인 : 인구구조의 變化(연령별, 성별), 지역별 인구분포, 가구 수와 가구당

기술적 요인 : 신기술(IT기술, 디지털 기술 등)
화 촉진, 유통함으로써 교환을 만들어내는 활동이다
1. 마케팅의 핵심개념 - 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 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 경영활동 - 개인과 집단의 목표를 충족/만족 시켜줄 수 있는 아이디어, 서비스, 재화를 개념화 가격 화 촉진, 유통함으로써 교환을 만들어내는 활동이다 - 넓은 의미에서의 마케팅이란 대상으로 하는 고객이나 조직에게 만족을 제공하는 동시에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경영활동이고, 좁은 의미에서의 마케팅이란 고객만족을 위 해 전개되는 경영활동이다.
Total 12,544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onammaei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honammaei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