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광고 산업의 내역과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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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2 2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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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우리나라 광고 산업의 내역과 변화에 대한 글입니다.
:정보 제공 기능- 현명한 상품 선택을 도와준다.
(2) 부정적인 면
:물질주의 조장- 향락 풍조와 낭비를 조장한다.우리나라광고산업의현황과변화 , 우리나라 광고 산업의 현황과 변화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1. 광고의 定義(정의) 및 종류
(1) 광고(Advertising)의 定義(정의): 기업이나 개인, 단체가 상품, 서비스, 이념, 아이디어 등을 세상에 알려 목적을 거두기 위해 행하는 정보 활동.
: 광고는 광고주의 이익을 높이기 위한 아이디어, 서비스, 제품에 관한 정보의 전달이다.
:사회 文化(문화)적 기능- 상품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소비에 대한 가치관을 형성한다.(Advertising Age 광고 定義(정의) 컨테스트에 입상한 定義(정의), 1932년)
(2) 광고의 종류
상품광고- 상품의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상품 자체의 광고
기업광고- 기업의 歷史, 정책, 규모, 기술 등을 선전함으로써 기업에 대한 신뢰와 호의를 널리 획득하고 경영활동을 원활히 수행하기 위한 광고
POP광고- 소매점의 점포 안이나 밖에 여러 가지 형태로 나타나는 광고 메시지
DM광고- 팜플렛, 카탈로그, 무료간행물 등이 있으며 대부분 우편으로 우송됨
Teaser광고- 제품이나 서비스를 정확히 紹介(소개)하지 않으면서 궁금증을 유발하게 하는 광고
감성광고- 소비자의 감각에 호소하는 feeling 광고
공익광고- 헌혈, 홍수구제, 산불방지, 마약추방 등 공공의 문제를 위해 광고의 힘을 이용하는 것
2. 광고의 기능과 역할
(1) 긍정적인 면
:경제적 기능- 사고 싶은 욕망 자극, 소비를 촉진하여 생산을 증대시킨다.
:文化(문화)풍속의 악影響- 사회 도의와 규범에 벗어나는 경우가 많다.
:소비 文化(문화)적 기능- 상품의 구입여부를 결정하고,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대중 매체 육성 기능- 경제적 기반을 제공하고, 정보 수용 가격을 낮춘다.
:marketing 기능- 판매를 촉진하고 제품을 差別화 시킨다.
:文化(문화)수준의 획일화- 모방심리와 인간형에 대한 그릇된 가치관을 형성한다.
우리나라 광고 산업의 내역과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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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광고 산업의 현황과 변화에 대한 글입니다.
:경제적 역기능- 경쟁 기업을 비방하고, 상품의 가격을 상승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