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여도, 소비자 정보처리 및 기억의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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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9 1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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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고관여 구매를 위해 그 상품에 대한 신중한 사고의 선동, 즉 설득에 이르는 중심경로는 marketing strategy이 될 것이다. …(省略)




설명
다. 고관여 및 저관여 구매상황을 포괄적으로 이해하기 위해 중심과 주변경로론과 사회적 판단론이라는 두 理論(이론)을 살펴본다. 이 경우에는 소비자가 인지적 노력을 발휘할 동기부여를 갖지 못하게 때문에 학습은 반복, 시각적 암시의 수동적 처리와 전체적 관념을 통해 일어날 것 같다. 이는 메시지 처리 동안 사람의 관여수준이 설득에 이르기 위해 어느 경로를 선택하는가에 있어 중요한 요소이다. 이러한 2가지 접근방식은 상품이 소비자를 끌어당기는 개인적 관여정도에 달려 있다는 관념을 종합적으로 다루었다.
1) 설득력 있는 중심 및 주변경로
설득에 이르는 중심 및 주변경로론의 전제는 소비자들이 제품범주와 높이 관련될 때, 한 제품에 대해 좀 더 조심스럽게 정보를 평가하고 상품의 가치를 측정(測定) 하는 인식적 노력을 쏟고 싶어한다는 것이다.
관여도, 소비자 정보처리 및 기억의 과정
1. 관여도에 따라 소비자의 태도형성이 어떻게 달라지는가
1) 설득력 있는 중심 및 주변경로
2) 사회적 판단理論(이론)
3) 고관여와 저관여
2. 소비자 정보처리 및 기억의 과정과 각 과정별로 marketing 시사점
1) 노출 (Exposure)
2) 주의 (Attention)
3) 이해 (Comprehension)
4) 수용 (Acceptance)
5) 기억 (memory)
고관여 및 저관여 미디어의 관념화로부터 다음에 나오는 관여理論(이론)은 제품과 구매에 대한 소비자의 관여에 초점을 두고 있따 고관여 및 저관여 소비자도 있고, 고관여 및 저관여 구매도 있다고 가정한다. 이 관념 아래 고관여 구매력은 소비자에게 위험이 따르므로 광범위한 정보탐색에 의해 문제를 해결하도록 촉구하며, 저관여 구매력은 소비자들에게 거의 중요하지 않기 때문에 매우 한정된 정보처리를 발생시킨다. 이 理論(이론)은 구매가 소비자들과 높게 관련되어 있으면 소비자들은 상품의 advantage(장점) 이나 단점을 조심스럽게 평가할 것이라는 가능성이 있음을 제시해 주고 있따 역으로 구매력이 소비자에게 관련성이 없고 중요치 않을 때에는 소비자들이 매우 한정된 정보수집과 평가를 할 가능성이 크다.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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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기말고사 문제풀이 - 관여도, 소비자 정보처리 및 기억의 과정에 대해서 관여도에 따라 소비자의 태도형성이 어떻게 달라지는가와 소비자 정보처리 및 기억의 과정과 각 과정별로 마케팅 시사점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정교화가능성모델(Elaboration Likelihood Model)은 페티(Petty) 등이 지속적 관여라는 동기유발상태 관념을 이용해 광고의 설득성 문제를 설명(說明)하기 위해 개발한 것이다. , 관여도, 소비자 정보처리 및 기억의 과정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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