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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에서 과학자의 머리, 시인의 가슴 어느 것이 중요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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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3 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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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소비자들의 각각의 needs와 wants는 다른 경쟁자들에게도 많은 부분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단지 기본적인 욕구만 채워주는 것이라면 기업들에게 경쟁력을 줄 수 없다. 그러한 고객만족은 소비자들의needs와 wants를 최대한 만족시켜 줌으로서 이루어 질 수 있는 것이다. 흔히 시인의 가슴을 얘기할 때 고객만족 또는 더 나아가서 고객감동을 만족시켜주는 필수 조건으로 얘기한다.
Ⅰ. 1 `과학자의 머리` 그룹의 생각 (김정훈, 성욱제, 김석기)
이전의 마케팅에서 과학자의 머리라 함은 제품의 품질이나 성능을 가리키는 것 이였다.
그리나 현재의 마케팅에 있어서 과학자의 머리는 기존의 槪念에 제품에 대한 전략(strategy)적 광고
기능까지 포함한 것이다.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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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자의머리시인의가슴어느것이중요한가
,경영경제,레포트
Ⅰ. SUMMARY
Ⅰ. 1 `과학자의 머리` 그룹의 생각
Ⅰ. 2 `시인의 가슴` 그룹의 생각

Ⅱ. 각자 조원들이 생각하는 마케팅의 定義(정이)
Ⅱ. 1 “과학자의 머리” 그룹의 조원들
-* 김정훈
-* 김석기
-* 성욱제
Ⅱ. 2 “시인의 가슴” 그룹의 조원들
-* 박상현
-* 서혜원
-* 최진용

Ⅲ. 토론정리(整理) - 조 토론을 포인트 별로 정리(整理) 해 보았습니다. 따라서 기업들이 경쟁력을 갖기 위해선 개개인의 선호도를 이끌어 낼 수 있어야 하는데 바로 여기서 과학적 머리가 사용된다된다. 따라서 소비자들은 단지 상품을 구입하는 그 자체에서도 고객만족을 느끼게 되므로 오히려 고객만족이라는 측면에 있어서…(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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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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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Ⅳ. 그래프

Ⅰ. SUMMARY
마케팅의 과학자의 머리와 시인의 가슴에 대해 처음 토론을 처음 했을 때, 계속적인 의견 충돌이 있었다. 즉, 기본적인 시장조사에서 소비자에게 판매되는 경로까지 특히 마지막 소비자들에게 선택되는 과정에서 광고 같은 전략(strategy)적 부분들이 시인의 가슴인가 과학자의 머리인가에 대한 논쟁 이였고, 목표(goal)에 대한 추구 방식이 같은 상황에서 이 부분은 비중의 차이를 가늠하는 중요한 요소이므로 각각의 범주를 확정 짓는 것에 토론의 초점을 맞추었다. 즉, 여러 가지 전략(strategy)적인 방법을 통해서 고객들이 자신을 만족시켜 주는 수많은 제품들 중에서 어떠한 것을 선택할 때 그것을 소비자의 선호와 선택의 문제로 내버려두는 것이 아니라 더욱 적극적인 방법으로서 자신의 기업제품이 고객들의 선호도를 창출시키는 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마케팅의 고객만족과 고객감동이라는 기본적인 목표(goal)에 대한 추구 방식은 같으나 결국 결점은 과학자의 머리와 시인의 가슴에 대한 범주에 대한 인식의 차이에 있음을 알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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