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치지 않는 것부터 고민하라 -에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22:23
본문
Download : 가르치지 않는 것부터 고민하라 -에밀.hwp
지식을 얻는 진정한 도구는 책이 아니라 최초의 과학교사인 손과 발, 눈이다. 이 시기는 지식이 아니라 감각과 감성을 발달시키는 일에 모든 힘을 쏟아야 한다.가르치지 않는 것부터 고민하라 -에밀
또 하나 아동기의 교육에서 중요한 것은 감각을 길러 주는 것이다...
설명
,의약보건,레포트
또 하나 아동기의 교육에서 중요한 것은 감각을 길러 주는 것이다.
루소는 넓이나 거리 같은 것들은 모두 직…(To be continued )
Download : 가르치지 않는 것부터 고민하라 -에밀.hwp( 79 )
순서
레포트/의약보건





또 하나 아동기의 교육에서 중요한 것은 감각을 길러 주는 것이다... , 가르치지 않는 것부터 고민하라 -에밀의약보건레포트 ,
다. 이 시기는 지식이 아니라 감각과 감성을 발달시키는 일에 모든 힘을 쏟아야 한다. 이 시기는 지식이 아니라 감각과 감성을 발달시키는 일에 모든 힘을 쏟아야 한다. 사물에 대한 직관은 시각, 청각, 촉각들로 이루어진다. 이것을 대신하여 책을 사용하게 되면 아이들은 스스로 얻은 이성의 힘으로 사물을 추리하는 비법을 배우지 못한다. 그는 어린이의 모든 지식은 감각 속에 있다고 생각하여 감각을 통해 사물을 아는 힘을 길러주고자 했다. 때문에 감각을 먼저 가꾸어야 하고 감각에 의해 판단하고 느끼는 법을 배워야 한다. 수학자나 과학자를 기르는 조기 영재교육은 성공을 거둔 적이 없지만 춤이나 악기를 일찍부터 배우는 것이 뛰어난 성과를 가져오는 것도 바로 아동기의 특징 때문이리라 싶다.
루소의 뛰어난 점은 감성의 힘을 올바르게 부각시켰다는 것이다.
감성교육이란 직관하는 힘을 기르는 교육이다. 어린이는 어른처럼 힘과 이성이 발달하지 못했지만 감각은 어른만큼 훌륭하게 발달해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