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ammaeil.co.kr [교육학] 교육사회 > honammaeil7 | honammaeil.co.kr report

[교육학] 교육사회 > honammaeil7

본문 바로가기

honammaeil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학] 교육사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05:24

본문




Download : [교육학] 교육사회.hwp





⑤. 따라서 학교의 지식전달 역할은 중립적이다.
- 전통적 교육내용관에서는 선정된 지식을 주어진 것으로 보기 때문에, 그것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가르칠 수 있는가의 방법적, 기숙적인 측면에 집중하였는데, 주로 개인이나 집단의 학업성취의 극대화에 주 관심을 두었다.
②. 학교 교육내용을 가장 합리적인 것으로 믿는다.
● 타일러(Tyler)의 교육과정 모형
① 교육목표(目標)의 설정 ② 학습경험의 선정 ③ 학습경험의 조직 ④ 평가의 순환과정으로 구성
- 주요관심: 조작적인 목표(目標) 진술, 행동적인 용어로의 진…(省略)
[교육학],교육사회,사범교육,레포트
설명





다.순서

[교육학] 교육사회
[교육학]%20교육사회_hwp_01.gif [교육학]%20교육사회_hwp_02.gif [교육학]%20교육사회_hwp_03.gif [교육학]%20교육사회_hwp_04.gif [교육학]%20교육사회_hwp_05.gif [교육학]%20교육사회_hwp_06.gif

Download : [교육학] 교육사회.hwp( 65 )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④. 학교지식은 보편타당한 것, 합의된 것으로 받아들이며, 따라서 어떤 집단이나 학생에게 적합한 것이라는 전제를 받아들인다. , [교육학] 교육사회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교육사회






교육사회

1. 전통적 지식관과 교육내용관
● 교육사회학은 실천 지향적에서 과학적 교육 사회학으로 연구 경향의 change(변화).
- 학교교육(기능론의 이론(理論)적 전제) : 사회적 통합과 평형을 위한 사회화 기능, 선발기능
- 주요 연구 : 사회화, 교육조직과 선발, 교육의 기회균등, 교육의 효율성
- 학교의 할 일 : 사회성을 길러 주는 일, 사회화를 시키는 일, 현존 사회의 체제와 질서를 유지하고 균형과 통합을 이루는 일
드리벤(R. Dreeben, 기능론적 교육이론(理論))은 ‘학교에서 배우는 지식에 관하여’라는 논문에서 학교는 사회화, 선발기능, 규범교육을 해야한다고 주장하였다.
2. 학교교육에서 강조하고 있는 내용
① 학생들을 원만히 사회화시키기 위하여 그 시대의 문화를 전달하는 내용
② 학생들에게 다가올 未來사회를 준비시키는 내용
③ 구성원들에게 직업을 준비시키는 내용
④ 체제유지에 필요한 내용
2. 교육과정에 대한 사회학적 문제의 제기
- 전통적 지식관은 지식은 인간의 주체적 인식과 무관하고, 사회적 歷史적 조건을 초월하여 객관적으로 유지되는 것으로 생각하였다.
● 전통적인 지식관
1. 특징
①. 학교 교육내용을 이미 주어진것으로 간주한다.
③. 학교 교육내용을 객관적, 가치중립적인 것으로 받아들인다.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 교육사회
[교육학] 교육사회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onammaei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honammaei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