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인석의 『아름다운 나의 귀신』을 읽은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8 07:07
본문
Download : 최인석의 『아름다운 나의 귀신』을 읽고.hwp
하지만 귀신들을 느낄 수 있었다. 귀신이 되어야만 벗어날 수 있는 지긋지긋한 공간. 그 속에서 나는 아무것도 보지 못했다. 사회의 최소 단위인 가정에서부터 그들은 이미 귀신을 갈망했는지 모른다.
그들은 ‘어떤 지도에도 표시될 수 없는 곳’, ‘누구나 세 개의 유방을 가지고 있는 곳’을 동경한다. 아비가 없거나, 부부간에 싸움이 계속되거나, 자식들에게 도둑질을 강요하거나, 가난에 찌들어 서로 냉담해져 버린 가족들의 모습. 이런 모습에서 결국 파국으로 치닫는 인물들을 이미 예견 할 수 있었다. 하지만 현실의 우리는 이렇게 ‘죽기 위해 사는 세상’에서 살기 위…(skip)
순서
Download : 최인석의 『아름다운 나의 귀신』을 읽고.hwp( 53 )
,서평,서평감상
최인석의 아름다운 나의 귀신을 읽고 작성한 감상문 입니다.
세 번째 소설인 「염소 할매」에서 한 곳으로 모아진다.


설명
최인석의 『아름다운 나의 귀신』을 읽은후
최인석-아름다운나의귀신
최인석의 아름다운 나의 귀신을 읽은후 작성한 感想文 입니다. 왜 그렇게 비극이 되었어야 했는지에 대한 물음에 답이라고 하듯, 달동네의 history(역사) 와 함께 해온 염소 할매의 눈을 통해 달동네의 history(역사) 와 그녀의 체험을 그려내고 있다아 결국 그들은 내부에서 붕괴되었다. 작품 속에 등장하는 가족 중에 정상적인 가족은 아무도 없다. 달동네 주민들은 그렇게 죽기 위해 살아간다. 하지만 간접적으로 『아름다운 나의 鬼神』을 통해 본 그들의 모습은 처참하고 슬펐다. 사실 나는 그들의 고통을 모른다.최인석-아름다운나의귀신 , 최인석의 『아름다운 나의 귀신』을 읽고서평서평감상 ,
서평감상/서평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