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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로교육 측면에서 본 독일의 교육제도 및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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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7 0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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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로교육 독일 교육제도


6. 우리에의 시사점 가. 법적 기초
· 청소년들이 민주사회에서 자유로이 자기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평 생교육기회를 보장해야 함
- 책임 있는 민주시 민 육성, 자주성 고취 및 선린애의 구현을 하위goal(목표) 로 설정

진로교육 측면에서 본 독일의 교육제도 및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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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러나 극소수의 사립 중·고등학교와 몇 개의 사립대학교가 존재


ㅇ 국가의 의무
- 신에 대한 경외심, 인간존엄성의 존중, 사회적 행위의 준비성을 일깨워 주 는 것을 최상위 goal(목표) 로 규정(기본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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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고등교육
5. 성인교육
·유치원 및 초·중등교육, 직업교육 등은 지방政府(정부)의 책임이기 때문에 16 개 주간에 상이한 체제 유지
2. 의무교육 시스템

ㅇ 교육 goal(목표)



- 학교관리는 주政府(정부)의 책임(기본법 7조) 이나 독일은 연방제를 채택하고 있 기 때문에 실제는 연방政府(정부)와 지방政府(정부)가 책임을 분담

·상이한 체제로부터 발생하는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1971. 10. 14 각 주 간에 협정을 체결하여 의무교육체제, 통일된 교육조직, 각종 증명서의 상 호 인정 등을 유도


진로교육 독일 교육제도 /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개 관
3. 직업교육
순서
- 기본법에서 자아실현, 교육장소 선택 및 직업선택의 권리를 보장함에 따라 국가는 개개인의 능력과 희망에 따라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의무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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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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