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 하이얼 코리아의 marketing 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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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10 23:1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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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단계는, 91년부터 98년까지 다원화 戰略 단계이다. 하이얼은 7년 동안 냉장고 한 품목만을 생산하는데 주력하면서 품질관리의 기초를 착실히 다져왔으며 이를 통하여 하이얼 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종업원들의 품질관리 정신을 제고 시켜왔다.
4. STP 分析
2. environment(환경) 分析
6. 향후 戰略





하이얼의 戰略은 1984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크게 3단계 戰略으로 말할 수 있다 첫 번째 단계로, 1984년부터 1991년까지는 브랜드 戰略단계이다. 마지막 단계는 99년부터 시작하여 2001년 WTO가입으로 더욱 본격화되어 현재에 이르는 국제화 戰略단계이다. 하이얼은 이익수준을 낮추면서 기업영역을 확장하는 戰略을 채택하여 냉장고 단일 품목생산업체에서 각종 가전제품을 생산하는 종합 가전업체로 전환하였다. 현재 하이얼의 전체 예산은 RMB 107.5 billion 이고, 브랜드가치는 RMB 74.9 billion이다. 하이얼은 식기세척기와 소형냉장고 부분에서 시장점(長點)유율 1위를 하고 있고 에어컨은 세계 3위이다. 그리고 미국, 유럽, 아시아 태평양지역에 5000개의 마케팅 아울렛을 운영하고 있다 전 세계에 9개의 R&D 센터를 통해 디자인 생산, 마케팅에 있어서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했다. 그리고 프리미엄 브랜드인 Casarte를 해외 진출시키고 있다
설명
다. 하이얼의 국제화 戰略은 기존에 다른 기업들이 내수를 다진 후에 해외로 진출하는 단계를 거친 것과는 반대로, 선진국 시장을 먼저 공략한 후 후진국시장에 진입한다는 `선난후이`戰略을 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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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 하이얼 코리아의 marketing 전술
3. SWOT 分析
7. 최종 결론
하이얼 경영전략, 하이얼 성공사례, 중국기업성공사례, 삼성전자lg전자, 외국계기업진출사례
순서
5. 4P 分析
1. Introduction
하이얼 그룹은 1984년 냉장고 생산을 시작으로 91년에는 에어컨, 세탁기 현재에 이르러서는 컴퓨터, 휴대폰, DVD, PDP등 거의 모든 가전제품을 생산하는 세계 4위의 가전 업체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