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ammaeil.co.kr 막스셀러 > honammaeil7 | honammaeil.co.kr report

막스셀러 > honammaeil7

본문 바로가기

honammaeil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막스셀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4 00:05

본문




Download : 막스셀러.hwp




그리고 철학적 인간학에 있어서 Scheler의 의의에 관해서 말한다면, 그가 현대적 형태의 철학적 인간학의 창시자라는 것, 그리고 그것도 1928년에 출간된 [우주에 있어서 인간의 지위]라는 그의 소책자에 의해서 그렇다는 데는 대체로 opinion(의견)이 일치되어 있다고 하겠다.

Download : 막스셀러.hwp( 24 )


막스셀러_hwp_01.gif 막스셀러_hwp_02.gif 막스셀러_hwp_03.gif 막스셀러_hwp_04.gif






막스셀러

순서

막스셀러

Ⅰ.서론
Max Scheler는 보통 현대 철학적 인간학의 창시자, 또는 적어도 그 중요 대표자의 한 사람으로 간주되고 있다 이에 관련해서 Heinemann은, Scheler의 인간학은 Lotze이후 `인간을 세계 전체 속에서 본 근세 최초의 인간학`이라 하였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실증과학에 떨어지지는 않았으니, 그것은 그의 현상학이 그에게 상이한 실증 과학적 탐구성과를 인간의 전체적 해석을 위해 해석하고 평가하며, 다른편으로는 이들 실증과학과는 별도로 인간을 그 순수 본질에 있어서 직관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였기 때문이요, 나아가서 그의 근본의도는 어디까지나 실증과학의 위협 앞에서 [정신적 존재로서의 인간]이라는 전통적 견해를 옹호하는 것이었기 때문일것이다

Ⅱ. 생명계 내에서의 인간
Scheler는 먼저 두 가지의 인간개념(槪念)이 있음을 말하는데, 그 하나는 인간이 형태학적으로 척추동물 및 포유동물의 하위종으로서 갖고 있는 특징들을 포함하고 있는 자연주의적 인간개념(槪念)이요, 다른 하나는 `동물일반`과 예리하게 대립되는 성질들의 총화를 가리키는 본질적 인간개념(槪念)이라 하였다. `인간에게 생명을 지닌 種의 어떠한 다른 특수지위와도 비교할 수 없는 하나의 특수지위를 부여하는 …(To be continued )
설명







막스셀러,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막스셀러
막스셀러 , 막스셀러인문사회레포트 , 막스셀러


다. 다음으로 Scheler의 철학적 인간학의 내용에 관련되어 살펴본다면, 철학적 인간학의 두 가지 대상으로 먼저 자연계 내에 있는 자연적 존재로서의 인간이요, 다른 편으로는 만물의 근거에 관련되어 있는 정신적 존재로서의 인간이다. Scheler는 -어쨌든 그의 당초의 의도에 있어서는-인간을 현상적 존재로 봄으로써 그는 방법론상으로 전통적 견해로부터 초연한 반면, 인간에 관한 실증과학에는 친근하였던 것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onammaei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honammaei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