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의 역사(歷史)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0 23:54
본문
Download : 성의 역사.hwp
생식에 있어서 남성의 역할이 인식되기 처음 한 것은 훨씬 뒤의 일이다.
이렇게 모계 중심의 사회구조속에서 구석기 시대의 남성은 여성의 존재를 남성자신과 자연의 중개자로서 숭배하기 처음 한다.
그러나 차츰 동굴 생활이 안전성을 찾게됨에 따라 부족들간의 협동체가 형성되기 처음 하였고 각 부족들은 서로 독립성을 유지하면서 사회의 모임을 갖거나 공동으로 사냥에 참여하곤 하였다. 구석기 시대의 동굴 생활은 40~50명의 사람들이 무리를 지어 살아가는 일종의 부족 생활이었으며 남녀간의 접촉은 대부분 같은 부족내의 근친간에 이루어져 부부의 관념없이 상대를 가리지 않는 형태의 성접촉으로서 군혼, 잡혼 혹은 난혼의 성격을 띠고 있었다. 즉, 주요양식이 되는 동물의 이동에 따라 그들의 거처가 옮겨지며 사냥은 주로 남자가 전담하게 되었고 여자는 채집을 하거나 자녀를 양육하는 등 노동의 양분이 이루어졌다. 구석기시대는 약 1만년전까지 계속되었으며 인류의 조상들은 연장을 사용할 줄 알았으며, 은둔처를 스스로 만들 수 있었으나 그들의 생활은 전과 마찬가지로 자연에…(생략(省略))
레포트/생활전문
다. 이러한 부족간의 접촉에 의해 자연히 혈족혼보다는 족외혼이 일반화되기 처음 하였다.성의역사(歷史)
성의 역사성의역사 , 성의 역사생활전문레포트 ,
성의 역사(歷史)
,생활전문,레포트
Download : 성의 역사.hwp( 49 )
순서
설명
성의 역사(歷史)






Ⅰ. 선사시대
프랑스나 스페인에서 발견되어 약 2만년 전의 것으로 추정되는 동굴벽화가 보여주는 남자와 여자는 모두 사냥과 기타 여러 활동에 참여하고 있었다. 이때의 사회상을 보면 그들의 생활양식은 전적으로 식생활에 의존하였다. 또한, 생식과정에 있어서 남자의 역할이 그다지 중요하게 인식되지 않았으며, 생식이란 단지 여성에게만 국한된 신성한 것이었다. 그러므로 선사시대의 가족에서는 모계 관계만이 추적이 가능하여 자연히 모계 중심으로 가족이 구성되게 되었다. 이 시대에 그려졌던 벽화에는 대표적인 여성상으로 큰 유방과 볼기, 그리고 과장된 외부 생식기 등 이 표현되었다.그러나 비록 대부분의 사냥은 남자가 맡았지만 여자도 임신, 수유기간이 지나면 어느 정도 사냥에 가담하였으며 남녀 사이의 신체적인 우열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았을 것이라 추측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