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의 Japan진출 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7 19:41본문
Download : 진로의 일본진출 분석.hwp
제 1 장 진로 회사紹介(소개) 및 연혁
1. 연혁
2. 기업現況
3. 소주란 무엇인가?
제 2 장 진로의 일본진출 개요
1. 일본내 시장 environment 分析
2. 진로의 일본시장 진입strategy
3. 진로 Japan의 성공요인
4. 진로 Japan의 SWOT分析
제 3 장 진로의 향후 발전방향
1. 국내에서의 위기 상황과 극복 방법
2. 향후 일본에서 진로의 strategy
3. 진로의 세계화 現況
제 2 장 진로의 일본진출 개요
일본진출 개요
1970년대 우리나라의 주류산업은 국민의 주요 기호품을 생산하는 전형적인 소비재 산업임과 동시에 원가의 대부분을 농산물로 충당하는 재료 집약적 사업으로서 제품간의 대체성이 매우 큰 것이 특징이다. 특히 주력상품인 소주의 돌파구를 해외시장에서 찾아야 했고, 현실적으로는 일본밖에는 접근 가능한 큰 시장이 없었다. 이와 같은 국내외 경제 environment이 악화된 상황에서 수출용 진로소주는 1979년에 일본시장에 첫 선을 보이게 되었다.
1) 일본 내 시장 environment 分析
1. 文化적 environment
가. 지리적 근접성
일반적으로 해외시장 진출을 바라는 기업들은 자국과 가까이 위치해 있는 국가나 언어가 비슷한 국가의 시장에 우선적으로 진입하게 된다 사업 environment과 文化가 다르면 기업들은 위협과 불안감을 느끼기 때문일것이다 이런 점에서 일본은 지리적으로 근접하고 통제가 용이하고 관리하기가 편하다는 長點을 지니고 있다아
나. 비슷한 생활양식
새로운 시장에 진입할 때는 보통 자사 제품이미지를 현지국의 생활양식 및 소비성향과 일치하도록 하는 strategy을 수립하는 것이 필요하다. 정부는 또한 조세징수, 보건위생의 측면에서 주류산업을 엄격히 통제함과 경쟁제한제도를 실시했다. 그런 점에서 볼 때 일본은 같은 한자文化권 …(투비컨티뉴드 )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진로의일본진출분석 , 진로의 일본진출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진로의Japan진출分析(분석)
진로의 Japan진출 分析(분석)






설명
순서
Download : 진로의 일본진출 분석.hwp( 61 )
다. 기업성장을 위해서는 사업다alteration(변화) 와 함께 해외시장을 개척해야 한다는 전사 차원의 strategy추진이었다.
이 시기의 주류업계에 일어난 또 하나의 큰 alteration(변화) 는 1977년부터 국산양주의 시대가 개막되었다는 점이다. 정부는 국산양주 시장을 육성하여 외국산양주 수입을 줄일 목적으로 1976년부터 주류 수출 실적에 따른 원료의 수입, 가공비율을 인상하였다. 또한 국산양주의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국내 생산이 가능한 주류의 수입을 제한하는 조치를 취했다. 또한 이후 82년까지 국내경제는 유례를 찾아보기 어려운 장기불황에 빠져들게 되었다. 그 때문에 주류산업은 정부의 농산물 수급 정책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었고, 또 다른 사업에 비해 경쟁이 심한 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