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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음반유통산업의 가치기반네트워크(VBN ; Value-Based-Net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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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5 1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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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수익성 있는 전자상거래 모델을 위해서는 웹은 판매채널의 일부임을 인식하고 이외에 전화나 TV 등을 통한 통신판매, 매장에서의 직판 등을 사업모델에 포함시키고, 이를 공급업체, 유통업체와 원활히 연결시킴으로써 판매정보, 재고정보, 마케팅정보를 공유하여, 이를 기반으로 관리가 가능한 신 유통시스템이 필요하다. , 도서 음반유통산업의 가치기반네트워크(VBN ; Value-Based-Network)경영경제레포트 ,

다. 고객 역시 이들의 사이트를 방문해서 도서나 음반을 검색하고 주문할 뿐만 아니라 이들 회사가 제공하는 E-mail계정 등 다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따

1. 디지털 가치사슬(DVN)의 모습
도서/음반유통업의 전통적인 공급사슬은 출판사 →물류센터 →대형서점 →(배송/택배업체) →소비자순으로 순차적으로 연결되어 있지만 DVN의 모습은 <그림1>과 같이 각각의 참여자들이 인터넷(Internet)전문유통업체를 중심으로 서로 이어져 있어 기술제휴 및 정보공유가 가능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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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유통산업 중에서도 도서/음반유통산업의 VBN화 과정을 통해 DVN(Digital Value Network)의 모습과 사용되는 DFP(Digital Function Platform)은 무엇이며, 어떠한 정보중계자들이 있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런 정보공유로 인하여 DVN내의 각 참여업체들은 중복되는 생산계획, 재고관리, 판매관리, 마케팅관리를 하지 않음으로써 그에 따른 비용을 절감할 수 있따

2. 디지털 기능 플랫폼(DFP)
기존의 제조업체 주도시장에서 소비자 주도시장으로의 유통環境(환경)이 change(변화)되었으나, 정보전달의 왜곡현상으로 각 업체들은 고객의 정확한 요구를 적시에 반영하지 못하고 있따 웹기반 전자상거래도 생산자와 소비자의 연결구조를 단순화할 수 있지만 그 기능이 주로 Front Web쪽을 강화한 반면 Back Office 기능이 상대적으로 약한 실정이다. 또한 유통산업에 속한 한 기업이 VBO(Value Based Organization)화를 위해 해야하는 작업들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또한 유통산업에 속한 한 기업이 VBO(Value Based Organization)화를 위해 해야하는 작업들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도서 음반유통산업의 가치기반네트워크(VBN ; Value-Based-Network)



Ⅰ. 서론

Ⅱ. 도서/음반유통산업의 VBN(Value Based Network)화
1. 디지털 가치사슬(DVN)의 모습
2. 디지털 기능 플랫폼(DFP)
3. 정보중계자(informediary)

Ⅲ. 교보문고의 가치기반조직(Value Based Organization)화
1. 교보문고의 사업실태
2. 교보문고의 VBO화

Ⅳ. 結論-산업의 VBN화에 따른 기업의 방향

현재 국내의 도서/음반유통산업은 인터파크와 같은 인터넷(Internet)전문유통업체간의 치열한 공방 속에 있다고 할 수 있따 이들은 은행/카드사, 물류센터나 배송업체, 공급업체를 서로 이어주고 정보를 공유하게 함으로써 과거 업체별로 생산, 재고관리, 판매, 마케팅을 따로 할 때에 나타났던 불필요한 반복 작업들을 없앴고 그로 인한 비용절감결과 를 가져왔다. 그 예로 IBM에서 구축한 (주)인터파크의 EC-SCM시스템을 들 수 있따 이 시스템은 SCM(Supply Chain Managemen…(省略)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국내유통산업 중에서도 도서/음반유통산업의 VBN화 과정을 통해 DVN(Digital Value Network)의 모습과 사용되는 DFP(Digital Function Platform)은 무엇이며, 어떠한 정보중계자들이 있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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