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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론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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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0 0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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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기업에서 출시하는 콜라는 처음 시장에 紹介(소개)될 당시에만 반짝 주위를 끌 뿐, 시간이 지나면 사람들은 다시 코카콜라나 펩시를 찾는다. 이는 당시 IMF로 인해 고취된 애국심과 815의 marketing 전략(strategy)이 적절하게 맞아떨어진 것이다.(사진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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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광고론 프로젝트


▫ 개요(Introduction)

Ⅰ. 연구개요 및 배경

Ⅰ-ⅰ. 개 요

시중에 출시된 수많은 음료제품 가운데 콜라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즐겨 마셔지는 대표적인 음료수라 할 수 있따 이미 콜라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가장 사랑 받는 음료가 되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콜라를 마실 때 코카콜라를 가장 우선적으로 찾는 것이 현실이고 만일 코카콜라가 아니라면 펩시를 찾는다. 이 때문에 콜라전쟁이란 말이 생겨날 정도로 콜라시장에서 여러 기업들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따 하지만 콜라시장을 주도해 나가고 있는 코카콜라의 성벽은 무척이나 높고 견고하다.

코카콜라, 펩시콜라 그리고 콤비콜라 등 우리나라에서 유통되는 대부분의 콜라들은 모두 외국 업체에 비싼 로열티를 지불하고 생산·판매된다 하지만 지난 1998년 4월에 이런 일방적인 콜라 시장에 도전하는 새로운 국산 콜라가 우리들 앞에 처음 선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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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광고론프로젝트

광고론의 프로젝트 내용 입니다. 콜라독립 815가 바로 그것인데 815라는 새로운 콜라는 코카콜라나 펩시콜라에 비교하여도 전혀 뒤질 것 없는 품질과 애국심에 호소하는 초반 marketing 전략(strategy)을 통하여 순식간에 국내 콜라시장의 13%까지 점유율을 높여나 갈 수 있었다. 이것은 이미 해태음료의 콤비콜라, 일화의 탑씨 콜라 등에서 경험한 일이다.
우리 경제가 IMF체제로부터 벗어나면서 815콜라의 시advantage유율은 점차 떨어졌다. 다양한 marketing 노력으로 콜라시장의 틈새를 공략하였지만 오랜 시간동안 콜라로서 최고의 이미지를 유지해온 코카콜라와 그 뒤를 잇는 펩시를 이기는 것은 처음부터 불가능한 일이었을 지도 모른다.(사진 첨부)광고론프로젝트 , 광고론 프로젝트경영경제레포트 ,

광고론의 프로젝트 내용 입니다. 실물경기가 예전 수준을 회복함에 따라 애국심에 호소하는 전략(strategy)으로는 더 이상 구매자에 소구할 수 없게 되었고 815콜라의 시장침투에 긴장한 외국음료…(To be continued )


순서

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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