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비즈니스] 소비자에 대한 기업의 대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8 13:12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비즈니스] 소비자에 대한 기업의 대책.hwp
경영,경제,비즈니스,소비자,기업,대책,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 [비즈니스] 소비자에 대한 기업의 대책
소비자에 대한 기업의 대책
목 차
Ⅰ. 고객니즈를 발굴하는 역량이 중요
Ⅱ. 고객니즈에 대한 새로운 관점
Ⅲ. 고객조사의 기법과 事例
Ⅳ. 국내기업의 대응방향
Ⅰ. 고객니즈를 발굴하는 역량이 중요
전반적 침체 속에 개성 중시 소비가 확산
? 소비시장이 전반적으로 침체된 가운데 고급품 수요는 계속 성장함
- 수입자동차 등 고급소비재의 증가율은 낮아졌지만 지속 성장
- 국산자동차의 5월 판매는 전년대비 26% 감소했고 수입차는 17% 증가함
? 주관에 따라 구매를 결정하는 개성, 가치 중시의 소비성향이 확산함
- 식료품, 생활용품 등 필수품은 할인점, 누리망 등에서 싸게 구입하는 대신, 취미나
여가 생활에는 과감하게 투자하였다.
고객니즈 이해가 marketing 의 출발점
- marketing 의 대가 필립 코틀러는 `고객니즈의 이해는 marketing 의 출발점이며, 경영에서
이것이 없으면 마치 장님과 같다`고 주장
- P&G는 자사의 성공公式 을 “소비자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내고 그것을 제공
하는 것“ 으로 정의(定義)하고 시장조사 분야를 주도
불황 때는 팔릴 물건을 만들어야 함
?불황…(省略)
Download : [경영,경제] [비즈니스] 소비자에 대한 기업의 대책.hwp( 70 )
[경영,경제] [비즈니스] 소비자에 대한 기업의 대책 , [경영,경제] [비즈니스] 소비자에 대한 기업의 대책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비즈니스 소비자 기업 대책
설명
순서
![[경영,경제]%20[비즈니스]%20소비자에%20대한%20기업의%20대책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B%B9%84%EC%A6%88%EB%8B%88%EC%8A%A4%5D%20%EC%86%8C%EB%B9%84%EC%9E%90%EC%97%90%20%EB%8C%80%ED%95%9C%20%EA%B8%B0%EC%97%85%EC%9D%98%20%EB%8C%80%EC%B1%85_hwp_01.gif)
![[경영,경제]%20[비즈니스]%20소비자에%20대한%20기업의%20대책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B%B9%84%EC%A6%88%EB%8B%88%EC%8A%A4%5D%20%EC%86%8C%EB%B9%84%EC%9E%90%EC%97%90%20%EB%8C%80%ED%95%9C%20%EA%B8%B0%EC%97%85%EC%9D%98%20%EB%8C%80%EC%B1%85_hwp_02.gif)
![[경영,경제]%20[비즈니스]%20소비자에%20대한%20기업의%20대책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B%B9%84%EC%A6%88%EB%8B%88%EC%8A%A4%5D%20%EC%86%8C%EB%B9%84%EC%9E%90%EC%97%90%20%EB%8C%80%ED%95%9C%20%EA%B8%B0%EC%97%85%EC%9D%98%20%EB%8C%80%EC%B1%85_hwp_03.gif)
![[경영,경제]%20[비즈니스]%20소비자에%20대한%20기업의%20대책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B%B9%84%EC%A6%88%EB%8B%88%EC%8A%A4%5D%20%EC%86%8C%EB%B9%84%EC%9E%90%EC%97%90%20%EB%8C%80%ED%95%9C%20%EA%B8%B0%EC%97%85%EC%9D%98%20%EB%8C%80%EC%B1%85_hwp_04.gif)
![[경영,경제]%20[비즈니스]%20소비자에%20대한%20기업의%20대책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B%B9%84%EC%A6%88%EB%8B%88%EC%8A%A4%5D%20%EC%86%8C%EB%B9%84%EC%9E%90%EC%97%90%20%EB%8C%80%ED%95%9C%20%EA%B8%B0%EC%97%85%EC%9D%98%20%EB%8C%80%EC%B1%85_hwp_05.gif)
![[경영,경제]%20[비즈니스]%20소비자에%20대한%20기업의%20대책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B%B9%84%EC%A6%88%EB%8B%88%EC%8A%A4%5D%20%EC%86%8C%EB%B9%84%EC%9E%90%EC%97%90%20%EB%8C%80%ED%95%9C%20%EA%B8%B0%EC%97%85%EC%9D%98%20%EB%8C%80%EC%B1%85_hwp_06.gif)
[경영,경제] [비즈니스] 소비자에 대한 기업의 대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