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歷史)교육에서 미술사자료(data)의 텍스트성과 그 활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01:57
본문
Download : 역사교육에서 미술사자료의 텍스트성과 그 활용.hwp
d. 저자의 전달하고자 했던 의미≠언어로 표현된 의미≠독자의 정신이 파악한 의미
② 텍스트를 읽는 방법
·텍스트의 의미-저자와 독자간의 의사소통에 따라 달라져, 같은 내용을 읽더라도 똑같은 결과를 낳지는 않는다.역사교육에서미술사자료의텍스트성과그활용 , 역사교육에서 미술사자료의 텍스트성과 그 활용예체능레포트 ,
Download : 역사교육에서 미술사자료의 텍스트성과 그 활용.hwp( 83 )
,예체능,레포트
순서
설명
역사(歷史)교육에서 미술사자료(data)의 텍스트성과 그 활용에 대한 글입니다.
·“독자가 받아들인 의미≠저자가 쓴 의미” 의 이유
a. 저자는 전달하고자 하는 정신 속의 의미를 언어로 표현하지만, 독자는 텍스트로 표현 된 의미를 사용하기 때문일것이다
b. 텍스트 자체가 다의적이고, 개방적이며 비확정적이다.






역사(歷史)교육에서 미술사자료(data)의 텍스트성과 그 활용
레포트/예체능
역사(歷史)교육에서미술사자료(data)의텍스트성과그활용
다.
c. 저자와 텍스트, 텍스트와 저자간의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못하면, 저자가 부여한 텍스 트의 의미는 독자에게 제대로 전달되지 못한다. ( 읽는 행위 = 뜻을 만드는 행위 )
·텍스트에 접근하는 두 가지 방법 - 하나는 텍스트에 남아있는 여러 가지 흔적으로부터 옛 독서방식의 다양성을 재구성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저자나 출판자가 독자로 하여 금…(투비컨티뉴드 )
역사교육에서 미술사자료의 텍스트성과 그 활용에 대한 글입니다. ·독자텍스트의 의미- 독자는 텍스트를 이해할 때 저자가 서술한 의미를 그대로 받아들 이는 것이 아니라 텍스트로부터 선택, 조직, 통합하여 나름대로 일관성 있는 표상을 구 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