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ammaeil.co.kr [original]한국어교육론4공통)Canale과Swain(1980)의사소통능력주요특성(特性)에대해논의해보시오0k > honammaeil8 | honammaeil.co.kr report

[original]한국어교육론4공통)Canale과Swain(1980)의사소통능력주요특성(特性)에대해논의해보시오0k > honammaeil8

본문 바로가기

honammaeil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original]한국어교육론4공통)Canale과Swain(1980)의사소통능력주요특성(特性)에대해논의해보시오0k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8 04:10

본문




Download : 한국어교육론4공통)Canale과Swa.hwp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3) 담화 능력


1. 언어적인 의사소통과 비언어적 의사소통
1) 문법적 능력
한국어교육론4공통)Canale과Swain(1980)의사소통능력주요특성(特性)에대해논의해보시오0k
4. 언어교육에서 의사소통 능력을 고양시키기 위한 나의제언


-페르디낭 드 소쉬르, 최승언 역, 일반언어학 강의, 민음사, 2006

-장미숙, 「의사소통戰略훈련이 한국어 학습자의 말하기 수행에 미치는 效果(효과)」, 이화여대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3. 각자가 생각하는 언어교육에서 의사소통 능력의 주요 特性(특성)
설명
4) 戰略적 능력

3) 담화 능력

4) 戰略적 능력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소쉬르, 일반언어학 강의, 민음사, 1990
Canale과 Swain(1980) 에서는 의사소통 능력을 문법적 능력(grammatical competence), 사회언어학적 능력(sociolinguistic competence), 담화 능력(discourse competence), strategy적 능력(strategic competence)으로 구분하였다. 이들을 변별적으로 구분해 보고, 각자가 생각하는 언어교육에서 의사소통 능력의 주요 특성(特性)에 대해 논의해 보시오.
2) 사회언어학적 능력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reference(자료)를 보완하여,


2) 비언어적인 의사소통



천지의 많은 생물 중에서 인간만이 고차원적으로 언어의 사용이 가능하다. 이 과정에는 심리적 요인뿐만 아니라 생리적 또는 물리적 요인 및 사회적 요인 등이 복잡하게 얽힌다. 언어를 통해 상대방의 마음을 읽을 수 있으며, 나의 마음을 전달하기도 해 서로의 언어적인 감정을 교환하기도 한다. 이들을 변별적으로 구분해 보고, 각자가 생각하는 언어교육에서 의사소통 능력의 주요 特性(특성)에 대해 논의해 보기로 하자.

Download : 한국어교육론4공통)Canale과Swa.hwp( 20 )


내용요약



-지현숙, 「한국어능력 평가에서의 의사소통 文化(culture) 기술학의 적용」, 이중언어학, 2004.
한국어교육론4공통)Canale과Swain(1980)의사소통능력주요특성(特性)에대해논의해보시오0k


Ⅲ. 결 론
-김종택 외, 신국어학, 형설출판사, 1993
1) 문법적 능력



bibliography

2) 사회언어학적 능력
한국어교육론4공통, Canale과Swain(1980), 의사소통능력주요특성, 의사소통능력, 문법적 능력, 각자생각하는언어교육, 사회언어학적 능력, 담화 능력, 전략적 능력
교육대학원, 2005, 석론


목차
한국어교육론4공통)Canale과Swain(1980)의사소통능력주요특성에대해논의해보시오0k 국어국문학과한국어교육론4공통 Canale과 Swain(1980) 에서는 의사소통 능력을 문법적 능력(grammatical competence), 사회언어학적 능력(sociolinguistic competence), 담화 능력(discourse competence), 전략적 능력(strategic competence)으로 구분하였다. 인간이 만물의 영장으로 지구상에 최고의 자리에 오를 수 있는 것은 언어의 사용과 도구의 사용 그리고 생각한 동물이기 때문에 가능할 것이다. 인간의 의사소통의 가장 기본이 언어사용이라고 볼 수 있다

-이영식, 「한국어 말하기 시험의 유형 및 채점 기준 설정을 위한 기초 연구」, 국제한국어교육학회, 2004.
Ⅰ. 서 론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전정예, 언어학 특강, 경진文化(culture) 사, 2010
제 reference(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처리해야할문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이들을 변별적으로 구분해 보고, 각자가 생각하는 언어교육에서 의사소통 능력의 주요 특성에 대해 논의해 보시오.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언어는 인간만이 가지고 있는 의사소통의 기본적 수단으로서 창조성(創造性, creativity)이 있다 이 장에서는 Canale과 Swain(1980) 에서는 의사소통 능력을 문법적 능력(grammatical competence), 사회언어학적 능력(sociolinguistic competence), 담화 능력(discourse competence), 戰略적 능력(strategic competence)으로 구분하였다.

한국어교육론4공통)Canale과Swa-7163_01.jpg 한국어교육론4공통)Canale과Swa-7163_02_.jpg 한국어교육론4공통)Canale과Swa-7163_03_.jpg 한국어교육론4공통)Canale과Swa-7163_04_.jpg 한국어교육론4공통)Canale과Swa-7163_05_.jpg
위 reference(자료) 요약요점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한재영, 「한국어 교수법」, 태학사, 2005.
Ⅱ. 본 론

국어국문학과한국어교육론4공통

순서


Ⅰ. 서 론


-박갑수,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평가」, 교육부, 1998



2. 커넬과 스웨인(Canale & Swain)의 의사소통능력
-허용 외,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학 개론」, 박이정, 2005
다. 인간이 서로 사회생활을 하면서, 意見을 교환할 때 가장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말, 즉 언어다. 인간은 언어를 통하여 의사를 표현하고 전달하며 감정을 소통한다. 1) 언어적인 의사소통
인간이 태어나 가장 먼저 의사소통을 하게 되는 것은 언어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onammaei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honammaei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