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 애플의 전략과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1 14:45
본문
Download : 경영전략 - 애플의 전략과 분석.hwp
4. Conclusion
경영전략, 애플의 전략
1. Introduction 2. Analysis 3. Recommendation 4. Conclusion
3. Recommendation
1. Introduction
2. Analysis
먼저 간단히 애플사를 소개하자면,
애플컴퓨터는 1976년 Steve Jobs와 Stephen Wozniak에 의하여 1976년 설립된 회사로서 모든 사람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개인용 컴퓨터를 만들어냈다. 잡스의 창고안에서 Apple 1 컴퓨터를 처음으로 만들어낸 후 이 컴퓨터로 그들은 엄청난 판매고를 올리게 되고 1977년 1월, A.C. Markkula를 회사의 사장으로 임명하면서 정식 회사 설립을 하였다. 이 기업 사명을 통해 판단할 수 있는 것은 우선 그들의 비즈니스 도메인이 단순히 Personal Computer를 만드는데 있는 것이 아니라 pc를 대중에게 보급하여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겠다는 포괄적 의미의 비즈니스 도메인을 포함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따 그리고 애플은 자신들의 회사와 조직을 ”Apple Corporation이라 부르지 않고 “Apple Campus라고 불렀는데, 이처럼 Apple은 그 당시 경쟁 기업인 IBM, HP, AT&T에 비해 매우 자유주의적이고 탈 조직적인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었다. 애플의 기업사명은 “Change the world by bringing computer to masses였다. 그러한 외부적 environment(환경) 요인과 내부적 자원능력의 分析(분석)을 통해 기업이 가진 core역량이 무엇인가를 밝혀내어야 한다.
2)기업 사명 및 Vision
기업의 戰略행위는 기업을 둘러싼 복잡다단한 environment(환경) 의 변화 속에서 adaptation(적응) 하고 생존하여 더 나은 성장을 이루고자 하는 의사결定義(정이) 과정이다.
경영전략 - 애플의 전략과 분석
Download : 경영전략 - 애플의 전략과 분석.hwp( 60 )
1)기업 歷史(역사)
설명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애플은 처음 기업을 설립시부터 도전정신을 중시하고 새로움을 추구하는 기업이었다. 따라서 기업의 경영戰略은 그 기업이 처한 상황을 얼마나 정확히 分析(분석)하고 나아가 앞으로 다가올 environment(환경) 의 변화까지도 치밀하게 예측하는 것이 관건이다. 설립자인 스티브잡스와 스테펜 워즈니악의 “좀더 작은 컴퓨터를 만들어보자”는 엔지니어적 호기심과 目標(목표)를 통해 애플이라는 회사가 탄생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