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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 키릴과 발칸 반도의 그리스도교 전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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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2 1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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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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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이 지역은 history적으로 그리스인, 슬라브인, 서유럽인, 아랍인 등 다양한 文化(culture) 권의 인종들이 세력 다툼을 벌였고, 로마 카톨릭, 동방정교회, 이슬람 등의 종교가 뒤섞인 지역이다.
9세기 유럽, 프랑크왕국이 서프랑크 왕국, 로타르 왕국, 동프랑크 왕국으로 나뉘고 교황 니콜라우스 Ⅰ세(Nicolaus Ⅰ, 819~867, 858~867 재위)가 로타르 왕국을 통치하고 있을 때, 발칸 지역의 불가리아 왕 보리스 Ⅰ세(Boris Ⅰ, ?~907, 852~858 재위)는 니콜라우스 Ⅰ세에게 종교에 관한 자문을 얻기 위해 사절을 보내고 있었고, 솔룬(Solun, 오늘날 그리스의 데살로니가 지역)출신의 성 키릴(Saints Cyrilus, 약827~869)과 메토디우스(Methodius,, 8??~884)도 로마로 향한 여행을 하고 있었다.

성 키릴과 발칸 반도의 그리스도교 전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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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 키릴과 발칸 반도의 그리스도교 전파에 관한 리포트입니다. 20세기 초 세계를 혼란의 소용돌이로 몰고 갔던 제1차 세계 대전이 이 지역에서 일어난 한 사건이 불씨 1914년 6월 오스트리아에 의한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 합병에 반대하여 사라예보에서 세르비아 청년 가브릴로 프린찌쁘가 오·헝제국 페르디난드 황태자 부부를 암살한 사건 : 범슬라브주의와 범게르만주의의 충돌
가 되어 스타트되었다는 것은 발칸의 history를 꿰뚫어 보면 그리 의아한 일이 아니다.성키릴과발칸반도의그리스도교전파2 , 성 키릴과 발칸 반도의 그리스도교 전파경영경제레포트 ,




Ⅰ. 들어가는 말
Ⅱ. 시대적 배경
Ⅲ. 키릴의 생애와 활동
Ⅳ. 발칸 지역 선교의 의의와 종교 전파의 방향성
Ⅴ. 맺 음 말



발칸 지역은 文化(culture) 와 종교의 모자이크 지역이라고 불린다.
그리스도교의 전파…(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성키릴과발칸반도의그리스도교전파2


성 키릴과 발칸 반도의 그리스도교 전파에 관한 리포트입니다. 그 후, 그들은 비잔틴 제국과 좋은 관계를 가지고자 시도하던 모라비아 왕국에 사절단으로 파견 된다
당시 발칸반도를 중심으로 한 유럽의 history는 비잔틴 제국과 프랑크 왕국 사이의 정치적, 종교적 대립과, 그 사이에서 슬라브족이 발칸 지역에 세운 모라비아, 불가리아 왕국의 활동으로 특징지어지고 있었다. 이것은 이 지역이 유럽과 아시아, 중동과 아프리카를 잇는 지리적 특성(特性)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이러한 history적 배경과 관련하여 여기서 우리가 살펴보고자 하는 것은 발칸반도로의 그리스도교 전래이며, 특히 ‘키릴 문자’를 통해 잘 알려져 있는 성 키릴의 생애와 활동에 관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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