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들레르:반자연으로서의 예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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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7 0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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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어나는 자는 필연적으로―우리는 이 변이(變移)에 릴…(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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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의 꽃들』의 시인은 마치 그가 유기적 생명과 추상화하는 미의 이러한 전도를 검증하려는 듯이, 금속과 대리석과 돌로 된, 여태 아무도 보지 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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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들레르:반자연으로서의 예술
『악의 꽃들』의 시인은 마치 그가 유기적 생명과 추상화하는 미의 이러한 전도를 검증하려는 듯이, 금속과 대리석과 돌로 된, 여태 아무도 보지 못... , 보들레르:반자연으로서의 예술공학기술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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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도 그럴 것이 이러한 인공적 풍경의 재료는 스스로 빛을 발하기 때문이다 마침내 마지막의 무시무시한 새로움으로서 나타나는 것은, 이 모든 것들 위엔 영원한 침묵이 드리워져 있다!는 것이다. 그리하여 보들레르 스스로 다음과 같이 주석을 덧붙였다. 그 풍경의 ꡐ도취하게 하는 단조로움ꡑ으로 인해 낭만주의적인 ꡐ자연의 음악ꡑ은 사라지게 된다 유기적인 생명이 없는 반낭만주의적 풍경의 꿈이 형태를 갖출 수 있기 위해서 모든 것이 제거되어야만 하는데, 특히 시에서 그것들은 부정되는 기대의 지평 속에서 환기되었다가 제거된다 가령 ꡐ나무들 대신 오로지 줄기둥만ꡑ 있고, 마치 앞에서 폭포들이 수definition 커튼들로 되듯이 수면도 번쩍거리는 거울로 된다 자연의 강과 그 운행은 다채롭게 변해서 비현실적인 것으로 되며, 바다는 보석들의 터널 속으로 들어가게 된다 색채들은 그 대상적 정체성을 상실해버려서 검은색조차 환하게 빛을 낼 수 있따 별은 더이상 존재하지 않고 태양의 흔적도 전혀 없다.ꡓ 절대적인 고요의 섬뜩함은 보여지지 않았던 것을 끔찍한 것으로 바꾸어버린다. ꡐ모든 것은 눈을 위한 것이지 귀를 위한 것은 하나도 없다ꡑ라는 시구는, 일찍이 피타고라스의 천구화음설(天球和音說)의 기저에 놓여 있던 아주 오랜 기대감, 즉 운동이란 대체로 소리없이 존재하지는 않는다는 것을 부정한다. ꡒ갈라놓고 분해하는 꿈이 새로운 것을 창조합니다. ꡐ무시무시한 새로움ꡑ은 첫번째 시행의 ꡐ무서운 경치ꡑ를 다시 지니게 되는바, 맨 처음에는 ꡐ이 호사스러운 풍경ꡑ이 이를 대변했었다.
『악의 꽃들』의 시인은 마치 그가 유기적 생명과 추상화하는 미의 이러한 전도를 검증하려는 듯이, 금속과 대리석과 돌로 된, 여태 아무도 보지 못했던 자신의 풍경을 설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