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농업경영체 등록·직불금 통합 접수

읍·면별 공동접수센터 운영… 신청 누락 방지
도우미 지원해 고령 농업인 접수 어려움 도와

호남매일 honamnews@hanmail.net
2018년 02월 13일(화) 00:00


곡성군이 곡성농산물품질관리원(이하 농관원)과 공동으로 2018년 이모작 직불금은 오는 3월 9일까지 쌀·밭·조건불리 직불금은 오는 4월 20일까지 논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에서 ‘농업경영체 등록 및 직불금 통합 신청 접수’를 한다고 12일 밝혔다.
직불금 종류가 다양해 고령 농업인들이 신청을 누락하는 경우를 방지하고자 곡성군과 농관원에서 읍·면별 집중 신청 기간(2. 12. ~ 4. 6.기간 중)을 운영하고 읍·면사무소에 공동접수센터를 설치해 농업인의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집중 접수기간 이외에 통합신청을 하고자 하는 경우는 오는 4. 20까지 농지 소재지 읍·면사무소 또는 농관원을 방문하면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읍·면사무소마다 마을 방문 접수 도우미를 지원해 고령 농업인의 현장 방문 접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직불제 신청 누락을 예방하여 농업인의 소득 보전에 기여하도록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읍?면사무소 공동접수센터 및 마을 방문 접수 도우미를 활용해 접수기한 내에 대상농가가 해당 직불금 및 농업경영체 등록을 누락 되지 않고 신청할 수 있도록 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읍·면별 신청접수 일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농정과 친화경농업팀(061-360-7164) 및 각 읍·면 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곡성=이상석 기자
호남매일 honamnews@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매일신문 홈페이지(http://www.honammaei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admin@honammaei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