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갓고을 마을서 갓김치 담가보세요

전남도, 11월 김장체험하기 좋은 마을 추천

/여수=최준열 기자
2018년 11월 09일(금) 00:00
전남도는 11월 김장철을 맞아 김장 체험하기 좋은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여수 갓고을 마을을 추천했다.
갓고을 마을은 죽포리 4개 마을과 서덕리 3개 마을 등 총 7개 마을이 하나의 권역을 이루고 있다.
숙박, 체험시설을 갖추고 지역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해양관광휴양도시 여수의 대표적 농촌체험휴양마을이다.
여수 남단의 돌산대교를 지나 향일암 가는 길목에 위치한 갓고을 마을은 돌산갓, 토마토, 수미감자 등의 농산물을 주로 생산하고 숭어, 전어, 바지락 등 각종 해산물이 많이 잡히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전형적 농산어촌 마을이다.
11월에 갓고을 마을을 방문하면 품질이 우수한 돌산갓을 이용한 갓김치 담그기 체험 외에도 고구마캐기 체험, 갓 강정 만들기 체험, 인절미 만들기 체험, 갓 천연비누 만들기 체험, 한지공예 체험 등 지역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마을에서 운영하는 갓고을센터는 연면적 1063㎡ 규모의 건물로 방문객이 이용할 수 있는 체험장 외에도 특산물 판매장, 식당, 세미나실, 숙박시설 등이 갖춰졌다.
가족단위 나들이 방문객뿐만 아니라 기업, 학교, 교회 등의 단체 모임 관광객에게도 매우 인기가 있다.
건물 외부에는 풋살장, 족구장, 잔디광장, 산책로 등이 조성돼 있어 방문객이 가벼운 운동 후 휴식하기 매우 좋다.
갓고을센터에는 숙박시설 외에도 방문객이 이용할 수 있는 스틸하우스(4인용)와 봉림마을 한옥 숙박시설, 펜션 등이 갖춰져 있다.
김종기 전남도 농업정책과장은 “매년 늘어나는 농촌체험 관광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월 계절·테마에 어울리는 농촌여행지를 발굴해 도 대표 블로그 등을 통해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마을 누리집(http://www.gatgoeul.com)에서 확인할 수 있고 체험·숙박시설은 사전 예약 061-644-6100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여수=최준열 기자
이 기사는 호남매일신문 홈페이지(http://www.honammaei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admin@honammaei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