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의료업체 나눔테크, 상하이서 2850만 달러 수출계약

광주시 광의료 육성지원사업 성과
국제의료기기전시회 광주관 운영

호남매일 honamnews@hanmail.net
2019년 05월 16일(목) 00:00
광주시는 15일 지역 광의료기업인 ㈜나눔테크가 중국 상하이 국제의료기기 전시회에서 ‘청도 밝은나눔 의료기기’사와 4년 간 2580만 달러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광주시에 따르면 광의료산업협동조합 소속 기업들이 지난 14일부터 상하이 국제의료기기 전시회에 참가해 광주공동관을 운영하는 등 활발한 판촉활동을 벌이고 있다.
㈜나눔테크는 2580만달러 수출계약 물량 가운데 150만 달러 상당을 올 하반기 선적하기로 확정했다.
광의료산업협동조합 소속 7개사는 중국 의료기기 대기업인 랜드윈드(LANDWIND)사와 연구개발 및 회원사 제품 공급에 관한 실무 협약을 체결해 중국 수출 활성화가 기대된다.
이번 성과는 광주시가 지난 2017년부터 광주테크노파크를 통해 광의료기기 산업을 집중 육성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광주테크노파크는 광의료산업협동조합과 함께 지난 3월 랜드윈드사 관계자를 초청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으며 실질적인 사업화를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이치선 광주시 미래산업정책과장은 "이번 전시회에 김성진 광주테크노파크 원장이 직접 참여해 지역 의료기업의 중국 진출을 위한 수출계약 등을 이끌었다"며 "광산업의 판로를 다각화해 광융합 허브도시로 재도약 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남매일 honamnews@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매일 홈페이지(http://www.honammaei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admin@honammaei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