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도월희 교수 '과학기술 우수논문상' 수상
호남매일 honamnews@hanmail.net
2020년 07월 08일(수) 00:00

전남대학교 의류학과 도월희 교수(오른쪽)와 올해 과학기술 우수논문 수상작. (사진=전남대 제공)

전남대학교 의류학과 도월희 교수가 2020 대한민국 과학기술연차대회에서 과학기술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7일 전남대에 따르면 도 교수는 '3D 디지털기술을 활용한 시니어 남성 기성복 피팅용 드레스폼 개발에 관한 연구'라는 논문으로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한 '제30회 올해의 과학기술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도 교수는 이 논문에서 노년 남성의 3차원 인체형상 데이터를 가공해 기성복 제조공정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핏팅용 드레스폼을 3차원 스캐너로 출력함으로써 시니어 기성복의 스마트 제조공정을 구현하기 위한 방법론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는 매년 국내 과학기술자가 전년도 한 해 동안 국내 발행 학술지에 발표한 모든 논문을 대상으로 각 학회가 한 편씩 추천한 우수 논문상 후보 논문을 심사해 과학기술 우수논문을 선정·시상하고 있다.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 이 연구는 한국의류산업학회가 엄정한 심사를 거쳐 추천했다.

도 교수는 전남대 생활과학대학장으로 재직 중이며 한국의류산업학회 수석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도기 기자
호남매일 honamnews@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매일 홈페이지(http://www.honammaei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admin@honammaei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