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파관리소 '2020 온라인 어린이 전파교실' 개최

전파기초교육·전파퀴즈 및 IoT 전기자동차 세트 조립 등 다양한 전파체험

호남매일 honamnews@hanmail.net
2020년 09월 16일(수) 00:00

광주전파관리소는 매년 여름방학 기간에 개최하던 '어린이 전파교실'을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행사로 전환해 초등 4~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2020년 온라인 어린이 전파교실'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에 '중앙전파관리소 홈페이지 및 유튜브(YouTube)'에 접속해 전파체험 동영상 교육프로그램을 시청하면서 '전파기초 교육과 전파퀴즈도 풀고', '무선조종이 가능한 IoT 전기자동차부품 세트 조립 및 조작' 등 전파체험을 할 수 있으며 과정을 이수한 어린이에게는 수료증과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이용하는 전기자동차부품 세트는 와이파이 모듈이 장착되어 조립 후 스마트폰으로 조작이 가능(부모님과 함께 참여 가능)하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는 광주전파관리소 행사담당자에게 이메일(soyoungkim0505@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행사담당자는 이메일 도착순으로 모집인원을 선착순 확정한 후 보호자에게 문자 및 전화 등으로 참여확정 사실을 알려주고, 전기자동차부품(조립용 세트)을 미리 보내줄 예정이다.

광주전파관리소는 행사를 통해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전파를 쉽게 이해하고 체험하여, 미래 핵심자원인 전파에 대한 흥미와 탐구심을 높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여신청은 신청 기간 9월23일~25일에 중앙전파관리소 홈페이지(https://www.crms.go.kr)를 통해 '참여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행사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방법, 행사 기간, 행사내용 및 행사담당자 연락처 등은 홈페이지에 게시한 '2020년 온라인 어린이 전파 교실' 행사 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동주 기자
호남매일 honamnews@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매일 홈페이지(http://www.honammaei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admin@honammaei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