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평생교육관 ‘중학학력인정 성인교육과정‘ 운영

만 18세 이상 성인 38명 대상으로 비대면 수업 진행
스마트폰 메신저 및 전화 활용해 학습자와 적극 소통

호남매일 honamnews@hanmail.net
2020년 09월 25일(금) 00:00

금호평생교육관이 정규 중학교 교육기회를 갖지 못한 만 18세 이상 성인 38명에게 학력취득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중학학력인정 성인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금호평생교육관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지속됨에 따라 ‘중학학력인정 성인교육과정’을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해 진행하고 있다.

‘중학학력인정 성인교육과정’ 강사들은 비대면 수업환경과 학습자의 눈높이에 맞춰 교육 자료를 재구성해 배포하고, 일일 시간표에 따라 학습자의 학습활동을 관리하고 있다. 또 비대면 수업의 단점을 최대한 보완하기 위해 스마트폰 메신저 및 전화를 활용하며 학습자들과 수시로 소통하고 있다.

‘중학학력인정 성인교육과정’의 한 학습자는 “우리 대부분은 60대 이상 고령이지만 배움에 목말라 있기 때문에 학력취득에 있어 비대면 수업이 제약으로 작용하지 않는다"며 ”하루빨리 코로나가 잠잠해져 예전처럼 교실로 돌아가 반가운 얼굴들과 마주 보며 수업받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기타 중학학력인정 성인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금호평생교육관 누리집 (http://lib.gen.go.kr/geumho)을 확인하거나 또는 전화(062-360-6632)로 안내받을 수 있다.

/김도기 기자
호남매일 honamnews@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매일 홈페이지(http://www.honammaei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admin@honammaei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