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내 성폭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04:07본문
Download : 학내 성폭력.hwp
결국 일련의 사건 처리는 사건의 근본 요인을 직시하고 그에 대응하는 식이 아니라 즉각의 사건에 임시적인 대처로 일관함으로써 그 과정에서 가해자를 또하나의 피해자로 만들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성폭력 문제를 다분히 개인적이고 특정적, 예외적인 문제로 인식하고 대응하는 일련의 사건 처리 과정에서 가해자는 다분히 이례적이고, 일반 사회 구성원으로서 적격한 소양을 갖추지 못한 자로 매도되고 또한 사회에서 배제되고 있는 것이다. 이는 대게 처벌 주체인 학교 당국이 당 사건을 정확히 이…(省略)
학내에서의 성폭력 사례 두 가지를 살펴보고 그 대응 과정에서의 문제점과 바람직한 해결방안에 대해 알아보며, 현재 학내에서 진행중인 성폭력 학칙 제정운동에 대하여도 조사하였다.
Download : 학내 성폭력.hwp( 81 )
학내에서의 성폭력 instance(사례) 두 가지를 살펴보고 그 대응 과정에서의 문제가되는점 과 바람직한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며, 현재 학내에서 진행중인 성폭력 학칙 제정운동에 대하여도 조사하였다.학내성폭력 , 학내 성폭력인문사회레포트 ,
학내 성폭력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다.






설명
순서
학내성폭력
5. 가해자의 입장에서 본 사건 경과
피해자에게 행해지는 2차적 가해 정도에는 못 미치나, 사건 처리 과정에서 가해자도 또한 하나의 피해자가 되고 있다 이는 정도의 차이는 있으나, 앞서 구별한 두 유형의 경우 모두에 해당한다. 학생에 의해 자행된 성폭력 사건의 경우, 비교적 단시간에 처벌이 결정되며 또한 그 정도가 무겁다.
학생간의 성폭력의 경우, 교수 등에 의해 발생한 성폭력 사건과 대비하여 뚜렷이 드러나는 차이점이 있는데, 바로 가해자에 대한 처벌과 대응이다. 물론 이러한 사고에 기인하여 가해자에 대한 질책의 문제가 흐려져서는 안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