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h기의 사이버 기독교 교육을 위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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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9 05:3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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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정체성의 형성과 사이버文化(culture)
현실세계에서 자신의 모습을 파악할 수 없는 adolescent(청소년)들, 또는 새로운 자기정체감을 추구하고 싶은 adolescent(청소년)기의 아동들에게 이 사이버 공간은 미지의 세게이자 자유의 영역이다. 사이버 공간에서 특정개인의 정체성이란 일차적으로 표현되는 것에 좌우된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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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정체감 발달의 측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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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th기의 사이버 기독교 교육을 위한 연구
3. 정체감 발달의 측면 1)정체성의 확산과 발달 사이버 공간에서의 인간관계의 모습을 특징짓는 주된 개념은 개인의 정체성이 다양하... , 청소년기의 사이버 기독교 교육을 위한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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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 공간에서의 인간관계의 모습을 특징짓는 주된 concept(개념)은 개인의 정체성이 다양하...
1)정체성의 확산과 발달
3. 정체감 발달의 측면
1)정체성의 확산과 발달
사이버 공간에서의 인간관계의 모습을 특징짓는 주된 관념은 개인의 정체성이 다양하게 표현될 수 있다는 것이다. 현실에서 자신의 모습이나 역할이 한…(drop)다. 어떤 의미에서, 이 공간은 현실적으로 나타내기에는 불가능했던, 소망하는 모습이나 억제된 욕구를 쉽게 표현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adolescent(청소년)의 경우, 현실세계와 마찬가지로 사이버 공간은 이들의 사고와 행동에 effect(영향) 을 미치게 된다된다. 단지, 사이버 공간이 adolescent(청소년)의 정체성 표현에 미치는 effect(영향) 이 현실세계의 그것과 뚜렷하게 구분되는 차이란 사이버 공간에서 개인은 자산의 모습을 만들고 부수고, 다시 만들고 또다시 새로운 모습으로 끊임없이 수정, 변환시키며 자신의 역할을 재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