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역학 이용 내연기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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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6 19:1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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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 be continued )
다. 그리고 본론에서는 자동차의 속력으로부터 피스톤에 작용하는 힘을 구해 보았으나 동력의 전달순으로 보자면 압축공기와 연료의 연소로 혼합가스의 부피 팽창에 의한 압력이 피스톤에 힘을 작용시킬것이고 이로인해 크랭크축은 각속도를 가지고 회전하여 자동차 바퀴가 회전함으로서 자동차가 움직이게 되는것을 고려해보면 내연기관을 열역학적인 해석을 통해 피스톤에 작용하는 힘을 구하고 이로부터 자동차의 속도를 구해보는 것도 동역학의 이해에 크게 도움이 될것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피스톤의 자유물체도로부터 스타트해 뉴턴의 제2법칙으로부터 피스톤의 가속도를 구하고 기하학적 관계를 이용해 크랭크축의 각속도를 구하면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공학기술,레포트
본론에서 기관의 기하학적 관계를 먼저 알아보고 일정한 속도로 자동차가 움직이고 크랭크축과 바퀴의 회전비를 가정하여 자동차의 속도로부터 크랭크축의 각속도와 피스톤의 속도와 가속도를 시간에 따라 구해보았으며 피스톤의 가속도에 피스톤의 질량을 곱합으로서 피스톤에 작용하는 힘을 알아보았다. 동역학에 대한 나의 지식이 부족해서 이번 課題를 하면서도 본론에 구해낸 값들도 확실한지 검토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고있기 때문에 하나의 크랭크축에 여러개의 피스톤이 연결되 있는 것을 해석해 보고자 하는 생각도 있었지만 뒤로 미루게 되었다.
본론에서는 하나의 피스톤만을 가지고 생각해 보았지만 실제로는 자동차 내연기관의 크랭크축에는 여러개의 피스톤이 연결되어 있는것을 자동차에 대한 사전조사를 하면서 확인했다. [동역학]동역학이용내연기관분석 , 동역학 이용 내연기관 분석공학기술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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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역학 이용 내연기관 분석
레포트/공학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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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연기관을 동역학적인 관점에서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또 내연기관의 동역학적 해석을 위해 사전조사를 하면서 자동차를 구성하는 기계장치들의 제원이나 원리들을 전반적으로 알아볼 수 있었던 것도 매우 도움이 된 것 같다.
이번 課題를 하면서 내연기관에 적용되는 동역학적 원리를 곰곰이 생각해 보고 적용하고자 노력했다는데 뿌듯함을 느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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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역학]동역학이용내연기관분석




내연기관을 동역학적인 관점에서 분석한 레포트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자동차의 속력은 시시각각 변하므로 크랭크축의 각속도는 시간에 따라 변하는 시간의 함수가 될 것이며 이로 인해 내연기관의 운동은 매우 복잡한 형태로 기술될 것이라 생각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