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Internet)쇼핑몰project3자물류업체간의戰略적제휴성과에영향을미치는요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8 23:53본문
Download : 인터넷쇼핑몰과제3자물류업체간의전략적제휴성과에영향을미치는요인(2).hwp
Internet쇼핑몰과 제 3자 물류업체간의 전략(戰略) 적 제휴 성과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요인
A Study on Factors Influencing on the Performance of Strategic Alliance between on Internet Shopping Mall and Third Party Logistics.
장 명 희(Chang, Myung-Hee) 이 창 기(Lee, Chang-Gi)
탐라대학교 사회과학부 경영학전공 , 탐라대학교 정책개발대학원 경영학과
Ⅰ. 서 론
컴퓨터의 대량보급에 따른 Internet사용 증가는 Internet쇼핑의 성장을 더욱 가속화 시켰을 뿐만 아니라 소매업체들 또한 Internet으로 인해 범세계적인 통신연결 망을 구축하여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고객에게 직접 제시할 수 있게 되어 기업과 고객간 일대일 상호작용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러한 Internet쇼핑은 기업 입장에서 볼 때는 구매비용 절감, 재고감축 및 적정재고유지, 제품생산의 발주시간 축소, 고객으로부터 opinion(의견)수렴이 용이하고, 고객입장에서는 공간적시간적인 제약에서 벗어나 세계 각 지역의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어 그 시장의 규모는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남경두김대중, 1998).
최근 전자상거래 시대를 맞이하여 가장 두드러지게 성장하고 있는 것이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와 그에 따른 물류부문의 소화물 일관수송업(택배업)이라 할 수 있다아 유무선 통신망의 급속한 확산에 힘입어 Internet 이용자수가 급성장하고 있다, 통계조사에 의하면 전자상거래 시장은 2003년 4월 현재 국내에서만 3,242개로 전년 동월에 비하여 37.1%가 증가하여 지속적인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음을 알 수 있다(통계청, 2003).
하지만 아직까지 전자상거래는 도입초기단계로서 정보인프라 및 법제도적 장치가 부족하며, 기업政府(정부)소비자 모두 경쟁력이 부족한 상황이다. 국내전자상거래 업체의 대표적 형태인 Internet 쇼핑몰 實態를 보면 물류비가 상품전체의 가격에서 차…(To be continued )
설명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인터넷쇼핑몰과제3자물류업체간의전략적제휴성과에영향을미치는요인(2).hwp( 99 )
인터넷(Internet)쇼핑몰project3자물류업체간의戰略적제휴성과에영향을미치는요인
인터넷쇼핑몰과제3자물류업체간의전략적제휴성과에영향을미치는요인 , 인터넷쇼핑몰과제3자물류업체간의전략적제휴성과에영향을미치는요인경영경제레포트 , 인터넷쇼핑몰 자물류업체간의전략적제휴성과 요인
인터넷쇼핑몰,자물류업체간의전략적제휴성과,요인,경영경제,레포트
인터넷(Internet)쇼핑몰project3자물류업체간의戰略적제휴성과에영향을미치는요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