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빛 교수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9 11:12본문
Download : 눈빛 교수학.hwp
아무리 발달된 통신수단을 갖고 있다고 해도 교사와의 만남이 없고 대면이 없다면 그 교육은 산 교육이 될 수 없으면 인간교육이 될 수 없다고 본다. 화상통신이 생겨나고 통신기술이 발달하여 학교에 가지 않고 회의실에 가지 않아도 가정학습이 가능해지고 학교교육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 우리는 더욱 편안하게 수업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다. 또한 지금의 학교교육은 비능률성을 보이며 학교교육체제의 산출 결과 마저 비효율성을 보이고 있다 개인의 능력을 전혀 고려치 않은 무조건적이고 주입식 교육은 모든 학생에게 획일적이고 꽉 짜여진 틀 속에 가두며 학생을 평범한 인간으로 만들고 있다 이러한 교육방식은 학교라는 틀로 개인의 자기 계발보다는 집단적 目標(목표)를 강조하고 개인간 경쟁구조를…(省略)




다. 그러나 우리는 한가지 생각해 봐야 할 것이 있다 그것은 `우리의 교육이 단지 정보의 전달만을 필요로 하고 학업의 향상만을 중요하게 여겨야 하는가`이다.
앞으로 여기서는 인간교육에서의 교사와 학생간의 만남과 눈빛공유의 중요성에 대하여 논하고, 우리의 교육文化(culture) 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하여 모색해 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교사와 학생간의 만남과 눈빛공유의 중요성
먼저 교육의 의미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다. 서양에선 `E(밖으로)+ducare(끌어내다)`으로 교육을 통하여 인간의 내적 마음을 끌어내 인간답게 만든다는 것과 동양에선 맹자의 `진심편`에서 교육을 목적한 대로 나아가도록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라고 하였다. 이러한 교육은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 직장 등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현대사회의 교육제도는 이러한 기본정신을 망각한 채 이루어져 온 것이 사실이다.
Download : 눈빛 교수학.hwp( 13 )
눈빛 교수학자료입니다. 눈빛교수학 , 눈빛 교수학사범교육레포트 ,
눈빛 교수학
,사범교육,레포트
눈빛 교수학資料입니다. 산업화가 고도화될수록 교육도 그에 비례하여 수요가 늘고 있지만 한정된 학교체제는 그에 따라가지 못하는 실정이다.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순서
눈빛교수학
Ⅰ. 서론
현대 사회는 끊임없이 발전하는 문명의 이기로 인해 우리 삶의 전반적인 분야에서 미디어나 통신수단이 깊이 파고들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교육계에도 많은 alteration(변화) 를 야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