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미디어 (광고)에서 나타나는 섹슈얼리티와 광고의 조작에 대한 조사,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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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5 17:0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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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해방은 상업적인 이해 관계와 대중매체의 조작에 의한 것이며, 모든 사회가 성애화되는 상황은 도리어 성적 긴장과 강박 관념 그리고 성에 대한 맹목적인 숭배를 조장하기 때문에. 진정한 성해방이 불가능해진다는 것이다.
성은 스트렛 해소에서부터 사교, 오락, 유흥, 향략과 퇴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목적의 다기능적 소모품이 되어간다. 여성의 성과 육체의 물상화는 성의 인간적 가치가 무시되는 성文化(문화)를 파급시킨다. 성은 광고의 상업주의에 의해 소비 전략(戰略) 의 도구로 이용되어, 인간적인 속성을 상실한 채 물상화되고 객체화도니다.
다. 이렇듯 끊임없이 성충동을 자극하는 環境(환경)에서 인간은 항시 새로운 갈망에 쫓기면서 상대적인 좌절만을 느낄 뿐이며, 성의 쾌락을 추구할수록 상업 文化(문화)에 더욱더 예속될 수밖에 없다.
마르쿠제(Marcuse)는 현대 자본주의 사회에서의 성해방이 위장되고 허위적인것임을 강조한다.
여성의 상품 가치를 적극 개발하는 각종 성산업이 발달함에 따라 여성의 교환과 유통이 다양한 형태와 방식르로 확대된다 성의 매매와 대중 소비가 증대하면서 성의 소외 현상과 여성의 성적 노예화 현상이 심화되고, 성산업은 또한 성의 기교에만 광적으로 몰입하는 퇴폐적이고 변태적인 성상품을 양산하여 성文化(문화)를 타락…(skip)
이 보고서에서는 상업적 광고를 중심으로 성의 산업화에 대해 지적하고 이에 따른 성의 상품화의 방법과 그 과정에서 일어나는 미디어의 조작에 대해 조사하고, 성의 상품화에 대한 포괄적으로 의견을 정리하였고, 실재 이루어 지고 있는 성의 상품화와 그 방법, 그리고 조작에 대해 실례를 들어 설명했습니다. 이윤 증대의 목적에 따라 에로티시즘이 소비와 여가의 산업 경제와 상업 文化(문화)에 적극 이용되면서 인간의 성은 한낱 상품이 되어 버리는 것이다. , 매스미디어 (광고)에서 나타나는 섹슈얼리티와 광고의 조작에 대한 조사,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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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이 보고서에서는 상업적 광고를 중심으로 성의 산업화에 대해 지적하고 이에 따른 성의 상품화의 방법과 그 과정에서 일어나는 미디어의 조작에 대해 조사하고, 성의 상품화에 대한 포괄적으로 意見(의견)을 요점하였고, 실재 이루어 지고 있는 성의 상품화와 그 방법, 그리고 조작에 대해 실례를 들어 說明(설명) 했습니다.매스미디어 (광고)에서 나타나는 섹슈얼리티와 광고의 조작에 대한 조사,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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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1. 성의 상품화에 대한 일반적 견해
2. 인간의 무의식 세계와 그 상업적 이용
1) 잠재의식 판명법
2) 실재 광고에서의 무의식을 이용한 조작
3) 기타 영역에서의 성의 이용
4) 미디어와 아이들
5) 패션 속의 잠재의식적 테크닉
3. 우리나라에서의 성에 대한 고정관념
4. 광고와 성이 지닌 언어의 모순성
5. 보고서를 끝내며
6. 미디어의 조작에 대한 최종 opinion(의견)
성의 상품화는 인간의 노동에서부터 처음 하여 사회 생활의 모든 부분을 상품 가치로 전환시키는 자본주의 시장 경제 확대의 한 현상이다. 각종 소비 사품고 광고는 여성의 성적 매력과 에로티시즘을 부각시켜 여성을 인격체가 아닌 하나의 사물, 이미지 또는 익명의 성적 대상으로 전략(戰略) 하게 만든다. 이러한 소비 전략(戰略) 은 리비도와 이것의 환영들을 만들어 내어 서욕을 조작함으로서 인간으로부터 소외된 성文化(문화)를 양산한다.
성의 상품화는 여성을 성적 대상으로 취급해 온 가부장적 성文化(문화)를 심화시키고 여성의 인격을 성적 상품 가치로 비하시키는 결가를 가져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