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marketing 事例(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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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2 22:3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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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노란약 트라스트’라는 컬러마케팅으로 큰 성공을 거둔 것이다.
지난해 우루사와 닥터 베아제에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시킨 대웅제약은 이 두 제품의 판매호조로 일반 의약품 부문이 전년 동기대비 37%나 성장했다.
비타민C가 들어 있는 제품의 기능을 efficacy적으로 각인시켰던 `오렌지색 엔시아` 광고에 이어 최근 대웅제약의 유명한 소화제 ‘베아제’가 ‘닥터 베아제’라는 프리미엄급 소화제로 새로 출시되었다. 흰색이나 연두색의 기존 소화제와 달리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오렌지색의 포장과 정제를 채용하여 차별화했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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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약도 이제는 컬러다. 오렌지색은 따뜻하고 활기차면서도 빨간색보다는 부드러워 즐거움을 자극하기 때문에 소화제 광고의 딱딱함을 피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제약업계에서는 드물게 광고에 컬러 마케팅을 사용한 SK제약의 붙이는 관절염치료제 ‘트라스트’는 주요 소비자가 40대 이상의 중장년층이다 보니 복잡하게 설명(explanation)하는 대신 ‘48시간 강한 약효’라는 하나의 특長點만을 노란색과 함께 강조했다. 이 광고를 통해서 ‘오렌지색 소화제=닥터 베아제’라는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키는 데에 성공하여 매출이 크게 올랐다. ‘쉽게 하나의 메시지만 전달하자’는 strategy 아래 ‘빨간 약’ 하면 머큐로크롬을 떠올리는 것처럼 ‘노란 약=트라스트’란 이미지를 소비자들의 머릿속에 새겨나간 것이다. 닥터 베아제는 국내의 여러 종합병원에서 임상시험을 하여 약효의 우수성을 입증 받은 유일한 소화제로 처방시장에서 1위를 차지해 온 ‘베아제’를 더욱 보강한 제품으로 900억 원(정제 400억,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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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러마케팅사례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컬러마케팅사례 , 컬러마케팅사례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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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러marketing 事例(사례)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오렌지색으로 주세요.`가 흐르는 닥터 베아제 CF와 함께 패키지, 제품명에도 오렌지를 넣어 집중시켰다. 광고를 통해 트라스트를 인지한 소비자가 의사의 처방전에서 그 약효를 확신케 하는 ‘선순환의 고리’가 주효하기도 했다.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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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대장금’의 스타, 양미경을 광고모델로 앞세워 ‘위에서 한번 장에서 또 한번, 두번 소화되는 닥터 베아제’라는 광고카피와 함께 오렌지색 컬러마케팅을 도입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