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ammaeil.co.kr [전자교과서] 전자 교과서 시스템을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프로토타입 개발 > honammaeil1 | honammaeil.co.kr report

[전자교과서] 전자 교과서 시스템을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프로토타입 개발 > honammaeil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honammaeil1

[전자교과서] 전자 교과서 시스템을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프로토타입 개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7 14:42

본문




Download : 전자 교과서 시스템을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프로토타입 개발.hwp




Ⅰ. 서론 1, 1. 문제 제기 1, 2. 연구 문제 5, , Ⅱ. 이론적 배경 6, 1. 전자 교과서(electronic textbook) 6, 1) 전자 교과서의 필요성 6, 2) 전자 교과서의 개념 및 특성 8, 3) 전자 교과서 개발의 이론적 검토 13, ① 온라인 학습 13, ② 하이퍼미디어 15, 2. 사용자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 17, 1)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개념 및 특성 17, 2)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설계 원리 19, 3) 전자 교과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 기본 원리 24, , Ⅲ. 연구 방법 및 절차 32, , Ⅳ. 기존 전자 교과서 분석 결과 36, 1. CESAR 36, 2. INTERBOOK 42, 3. The Digital Education Network(DEN) 47, 4. Electronic Trainer - double seat valve tutor 53, 5. 한국멀티미디어교육지원센터(KMEC)의 전자 교과서 60, 6. 분석 결과의 종합 66, , Ⅴ. 면담 결과 73, , Ⅵ. 전자 교과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프로토타입 77, 1. 프로토타입 개발의 기본 방향 77, 2. 전자 교과서의 구성 및 기능 80, 3. 전자 교과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프로토타입 90, , Ⅶ. 결론 및 제언 103, 1. 결론 103, 2. 제언 106, , 참고 문헌 108, 영문 초록 114, 부록 116, 감사의 글 ........................................................................................................................, FileSize : 1479K , [전자교과서] 전자 교과서 시스템을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프로토타입 개발인문사회레포트 , 전자교과서 인터페이스 프로토타입개발

설명

Download : 전자 교과서 시스템을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프로토타입 개발.hwp( 51 )









레포트/인문사회

전자%20교과서%20시스템을%20위한%20사용자%20인터페이스%20프로토타입%20개발_hwp_01.gif 전자%20교과서%20시스템을%20위한%20사용자%20인터페이스%20프로토타입%20개발_hwp_02.gif 전자%20교과서%20시스템을%20위한%20사용자%20인터페이스%20프로토타입%20개발_hwp_03.gif 전자%20교과서%20시스템을%20위한%20사용자%20인터페이스%20프로토타입%20개발_hwp_04.gif 전자%20교과서%20시스템을%20위한%20사용자%20인터페이스%20프로토타입%20개발_hwp_05.gif 전자%20교과서%20시스템을%20위한%20사용자%20인터페이스%20프로토타입%20개발_hwp_06.gif
Ⅰ. 서론 1, 1. 문제 제기 1, 2. 연구 문제 5, , Ⅱ. 이론적 배경 6, 1. 전자 교과서(electronic textbook) 6, 1) 전자 교과서의 필요성(必要性) 6, 2) 전자 교과서의 定義(정의) 및 特性(특성) 8, 3) 전자 교과서 개발의 이론적 검토 13, ① on-line 학습 13, ② 하이퍼미디어 15, 2. 사용자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 17, 1)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定義(정의) 및 特性(특성) 17, 2)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설계 원리 19, 3) 전자 교과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 기본 원리 24, , Ⅲ. 연구 방법 및 절차 32, , Ⅳ. 기존 전자 교과서 分析 결과 36, 1. CESAR 36, 2. INTERBOOK 42, 3. The Digital Education Network(DEN) 47, 4. Electronic Trainer - double seat valve tutor 53, 5. 한국멀티미디어교육지원센터(KMEC)의 전자 교과서 60, 6. 分析 결과의 종합 66, , Ⅴ. 면담 결과 73, , Ⅵ. 전자 교과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프로토타입 77, 1. 프로토타입 개발의 기본 방향 77, 2. 전자 교과서의 구성 및 기능 80, 3. 전자 교과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프로토타입 90, , Ⅶ. 結論(결론) 및 제언 103, 1. 結論(결론) 103, 2. 제언 106, , 참고 문헌 108, 영문 초록 114, 부록 116, 감사의 글 ........................................................................................................................, 크기 : 1479K
[전자교과서] 전자 교과서 시스템을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프로토타입 개발


전자교과서,인터페이스,프로토타입개발,인문사회,레포트



순서



Ⅰ. 서론 1
1. 문제 제기 1
2. 연구 문제 5

Ⅱ. 이론(理論)적 배경 6
1. 전자 교과서(electronic textbook) 6
1) 전자 교과서의 피료썽 6
2) 전자 교과서의 개념(槪念) 및 characteristic(특성) 8
3) 전자 교과서 개발의 이론(理論)적 검토 13
① 온 라인 학습 13
② 하이퍼미디어 15
2. 사용자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 17
1)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개념(槪念) 및 characteristic(특성) 17
2)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설계 원리 19
3) 전자 교과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 기본 원리 24

Ⅲ. 연구 방법 및 절차 32

Ⅳ. 기존 전자 교과서 분석 결과 36
1. CESAR 36
2. INTERBOOK 42
3. The Digital Education Network(DEN) 47
4. Electronic Trainer - double seat valve tutor 53
5. 한국멀티미디어교육지원센터(KMEC)의 전자 교과서 60
6. 분석 결과의 종합 66

Ⅴ. 면담 결과 73

Ⅵ. 전자 교과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프로토타입 77
1. 프로토타입 개발의 기본 방향 77
2. 전자 교과서의 구성 및 기능 80
3. 전자 교과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프로토타입 90

Ⅶ. conclusion 및 제언 103
1. conclusion 103
2. 제언 106

참고 문헌 108
영문 초록 114
부록 116
감사의 글 ........................................................................................................................

어떤 교육 시스템이든지 다양한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할 수 있어야만 교육적 효율를 기대할 수 있다 상호작용의 개념(槪念)을 명확하게 定義(정이)하기란 어렵지만(Jonassen, 1985; Jones, 1989; Moore, 1993), 일반적으로 상호작용은 교수 시스템과 학습자가 역동적이고도 상호적으로 정보를 교환하는 교수적인 교류를 의미하는 것으로 간단히 定義(정이)할 수 있다(Merrill, Li, & Jones, 1990). 최근의 첨단적 매체에서의 의사소통 방식이 양 방향적으로 change(변화)됨에 따라(나일주, 정인성, 1996), 상호작용은 기본적으로 전제되어야 할 가장 중요한 characteristic(특성) 중의 하나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오늘날 각종 첨단 테크놀로지의 발달로 새롭게 등장하게 …(To be continued )

다.
전체 12,63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onammaeil.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