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마케팅의 의사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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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마케팅의 의사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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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마케팅의 의사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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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marketing 의 의사결정
목차
국제 marketing 의 의사 결정
Ⅰ. 국제 시장 동질화의 가설
Ⅱ. 국제 marketing 믹스
1. 제품
1) 표준제품 정책
2) 제품변경 정책
3) 제품개발 정책
2. 촉진
3. 가격
4. 유통경로
출처
국제 marketing 의 의사 결정
I. 국제 시장 동질화의 가설
국내 marketing 에 성공한 기업이라 해서 반드시 국제 marketing 에서도 성공한다는 보장은 없
다. 따라서 해외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국제 marketing 믹스의 설계에 앞서 국내 marketing
기법 중 그대로 유지할 부분과 수정해야 할 부분을 먼저 결정해야 한다. 국제 marketing 에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해외 시장에서 수용되어질 수 있는 marketing 전
략을 적용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인데, 여기에는 두 가지의 견해가 있다
첫째, 전통적인 견해로서 差別(차별) 화된 marketing 믹스를 적용해야 한다는 사고이다. 생산자는 비용이 많이 들긴 하지만 높은 시장
점유율과 이익을 위해서는 해외의 표적 시장에 대한 marketing 믹스를 조정해야 한다는 것이
다.
이와 같은 사고는 상이한 국가의 소비자들은 기본적인 욕구와 2차적인 욕구에서 큰 차
이를 보이고 있다는 전제하에서 출발한다. 생산자는 비용이 많이 들긴 하지만 높은 시장
점유율과 이익을 위해서는 해외의 표적 시장에 대한 마케...
국제 marketing 의 의사결정
목차
* 국제 marketing 의 의사 결정
Ⅰ. 국제 시장 동질화의 가설
Ⅱ. 국제 marketing 믹스
1. 제품
1) 표준제품 정책
2) 제품변경 정책
3) 제품개발 정책
2. 촉진
3. 가격
4. 유통경로
* 출처
* 국제 marketing 의 의사 결정
I. 국제 시장 동질화의 가설
국내 marketing 에 성공한 기업이라 해서 반드시 국제 marketing 에서도 성공한다는 보장은 없
다.
이 견해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표준화된 marketing 믹스(standardized marketing mix)를 적
용하는 기업들이 있다 이와 같은 기업에서는 세계시장이 점차 보편화? 동질화되어 가고
있어 국내 marketing 과 국제 marketing 사이에 근본적인 차이가 없으므로 소비자들의 보편적인
욕구를 충족시키는 데 노력을 집중해야 한다고 보고 있다 이러한 사고는 소비자들은 각
국의 문화적 차이에도 불구하고 고품질 ? 저가격이라면 수용할 수 있으며, 자신의 욕구에
전적으로 맞는 제품이 아니더라도 표준화된 세계적인 제품이라면 구입하게 된다는 논리
에 근거하고 있다 또한 제품, 광고, 유통경로 및 …(To be continued )
다.
이와 같은 사고는 상이한 국가의 소비자들은 기본적인 욕구와 2차적인 욕구에서 큰 차
이를 보이고 있다는 전제하에서 출발한다. 국제 marketing 에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해외 시장에서 수용되어질 수 있는 marketing 전
략을 적용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인데, 여기에는 두 가지의 견해가 있다
첫째, 전통적인 견해로서 差別(차별) 화된 marketing 믹스를 적용해야 한다는 사고이다.
둘째, 국제 시장도 국내 시장과 별로 다를 것이 없다는 국제 시장 동질화의 가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