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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방식과단계]수출동기와수출단계,간접수출방식대직접수출방식,해외바이어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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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3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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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수출동기와 단계

(1) 수출동기

대체적으로 기업들은 국내시장이 포화단계에 접어들면 새로운 활로를 찾기 위해 수출을 모색한다. 국내시장에 국한해서는 기업이 성장하는 데 한계가 있다고 판달…(drop)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다. 문제는 이러한 수요가 있는 시장을 규명하여 현지 소비자의 욕구를 최대한 만족시켜 줄 수 있는 기업의 marketing 능력이다. 어느 경우이든 기업은 수출에 많은 시간, 노력, 자금을 투입하기 전에 자신의 제품에 대한 수출 타당성을 심사할 필요가 있다아
물론 기업 자신의 제품이 수입국이나 경쟁국 기업들의 제품보다 경쟁력(가격 또는 비가격 경쟁력)이 뛰어나야 수출이 가능하다. 세계시장 어느 곳엔가는 기업 자신의 제품에 대한 수요는 반드시 존재한다. 따라서 수출경쟁력이 수출 가능성의 직접적 지표가 된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간접적 지표를 통해서도 어느 정도 수출 가능성을 타진할 수 있다아

* 외국으로부터 제품에 대한 문의나 가격제시를 요구받을 경우
* 해외전시회/박람회에서 호의적인 reaction response을 받았을 경우
* 업계 내에서 기업 자신의 제품이 판매 성장을 보이고 있는 경우
* 판매 후 서비스가 크게 요구되지 않는 혁신적이고 첨단 제품인 경우
* 포장 · 선적 · 훼손에 큰 문제가 없는 경우
* 안전 · 보건 · 환경 규제 대상이 아닌 품목
* 관세/비관세 장벽 이 낮은 품목
* 수입경쟁이 미약한 제품인 경우
* 외국 경쟁품목과 差別성을 지닌 제품

기업 자신의 제품이 이와 같은 간접적 지표들에 더 많이 해당될수록 수출의 성공 가능성은 높아진다. 그러나 사실 모든 제품에 대해 수출이 가능하다. 만일 기업자신의 제품에 대한 수요가 외국 시장에 존재한다면 순조롭게 수출을 개시할 수 있다아 그러나 현재 자신의 제품에 대한 수요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는 수출을 미루거나 수출 가능한 제품을 개발해내야만 한다. 수출 가능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거나 또는 그렇지 못한 경우이다.[수출방식과단계]수출동기와수출단계,간접수출방식대직접수출방식,해외바이어관리[수출방식과단계]수출동기와수출단계,간접수출방식대직접수출방식,해외바이어관리 , [수출방식과단계]수출동기와수출단계,간접수출방식대직접수출방식,해외바이어관리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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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수출방식과 단계

Ⅰ. 수출동기와 단계

1. 수출동기
2. 수출단계

Ⅱ. 간접수출방식 대 직접수출방식

1. 간접수출방식
1) 국내수출대리점
2) 국내수출상
3) 간접수출의 장단점
2. 직접수출방식
1) 현지 에이전트
2) 도매유통업자
3) 소매상
4) 현지 판매지사/법인
5) 직접수출의 장단점

Ⅲ. 해외바이어 관리

1. 바이어 대사자
2. 바이어 발굴
3. 바이어 관계관리
1) 바이어 분류
2) 바이어 k일관리
3) 상호요구 규명
4) 유대관계 구축
4. 바이어와의 협상 및 계약체결



수출방식과 단계

수출업체들은 대체로 다음의 두 가지 상황 중 어느 하나에 직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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