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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관계향상 - 스트로크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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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6 0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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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지나치게 평가하거나 깎아내리지 말아야 한다.

[예문] - 등굣길에 서로 만난 친구들-

A : 어? 안녕? 공부는 잘되어가니? 오늘 학교 마치고 뭐할 거야?
B : 어? 안녕... (피곤........)

긍정적인 스트로크를 3개(안녕 , 공부는 잘되어가니 , 학교 마치고 뭐할 거니)씩이나 준 친구들에게 우리는 양적으로 적절하게 대응을 해주지 못한 경우가 많았던 것 같다. , 인간관계향상 - 스트로크 활용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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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관계향상 - 스트로크 활용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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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양적으로 적절해야 한다.
이는 극히 일부분에 불과하다 등교를 하고 교실에 들어갔다.
아침 등교시간이다.
선생님 : 안녕? 공부하느라 수고많지? 다음주에 시험있는 것 알지? 잘해보자!
선생님의 학생들을 위한 지대한 관심은 긍정적인 스트로크를 보통 2개이상 포함하였다.
이에 대한 우리의 reaction 은 어떠했는가.
학생 : 아~~~~~~~~~~~~~ 또는 우~~~~~~~~~~~~~~ (야유와 한숨)

선생님의 긍정적인 스트로크(안녕? 시험준비 잘되어가니? 잘해보자!)에 대해 제자로서 최소 “안녕하세요”정도의 답변정도는 기본인데 우리는 입시라는 틀안에서 서로를 감시하면서 너무나 이성적인 면에만 치우치지는 않았는지 반성해 볼 필요가 있따
앞서 제시한 예를 ‘양적으로 적절해야 한…(To be continued )


스트로크에 올바른 활용 8가지에 대상으로하여 내가 지금껏 살아오면서 경험한 주변사례(instance)를 통해서 스트로크를 얼마나 활용해 왔는지를 스스로 재조명해 보았습니다.
5. 적극적인 경청을 해야 한다.
설명

스트로크에 올바른 활용 8가지에 대해서 내가 지금껏 살아오면서 경험한 주변사례를 통해서 스트로크를 얼마나 활용해 왔는지를 스스로 재조명해 보았습니다.
2. 질적으로 적절해야 한다.
우리나라 학생이라면 누구나 거쳤을 입시관문.
획일적인 수업과 서로가 서로를 밟고 점수 한개라도 더 따내려는 욕심이 한창 친구들과 어울려 지내며 대인관계의 폭을 깊게 만들어야 하는 adolescent(청소년)들을 조여 왔던 사실 아는가.
학교생활을 조금 세부적으로 나누어서 상황을 제시해 보겠다.
이 욕구를 일일이 관심 있게 observation하고 공감대를 형성해야 하는 사람이 바로 담임선생님

[예문] -자율 학습 시간-

아침 자율학습시간에 교실문이 열린다.
개인학습을 하는 학생들... 밤새 자지 못한 잠을 보충하는 학생들... 수다떠는 학생들........
입시에 대해 수업 전 그들 나름대로 표현하는 욕구의 형태들이다.
7. 빈익빈 부익부.
8. 긍정적인 사고방식이 중요하다.
6. 스트로크를 유도해야 한다.

1. 양적으로 적절해야 한다.
다들 밤새 야간자습과 학원 등으로 인해서 피곤에 지치고 예민한 채 무거운 가방을 등에 짊어지고 등굣길에 오른다.
3. 타이밍에 맞게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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