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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사회와 매스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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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1 1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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뿐만 아니라 대중매체를 장악한 집단 또는 계층이 향유하는 culture에 다수 시민(市民)의 생활양식이 무의식적으로 동화되고 예속되는 길을 재촉했기 때문이었다. 매스컴과사회현대사회와매스컴 , 현대 사회와 매스컴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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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것은 다시 말해 매체산업의 거대화와 이에 따른 대중 전달 행위의 독점이 다수시민(市民)으로부터 진정한 표현의 기회를 박탈하였고 커뮤니케이션 자원의 분배에 현격한 불평등을 초래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그러나 어떠한 경우에도 공익은 소수의 이익을 위해 다수의 이익이 유린된다거나…(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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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현대 사회와 매스컴의 내용을 분석한 레포트입니다. 공공의 이익이란 꼭 이것이다라고 그 진위가 판별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어느 것이 타당한 공익인지를 거론할 때 구성원간의 합의가 이루어져야 언론의 사회적 의무(책임)을 분명하게 논의할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그러나 대개 언론이 타인의 사생활을 침해하지 않는다거나, 사회의 공동규범을 존중해야 한다거나, 국가의 합리적 목표(goal)에 협력하는 일들을 우리는 공익의 구체적 실천이라고 말하지만 공익이 개인적 이익의 집합이익이냐,개인의 부분적 사익을 뺀 공동체의 공동이익이냐, 일원적인 전체이익이냐에 대한 일반적인 합의는 성립되어 있지 않고 그 판단자의 일관성 없는 자의적 해석이 현실적으로 작용성을 갖는 경우가 허다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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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현대 민주주의에서의 공리
2. 현대 Mass Communication 의 자유와 책임
3. 언론기관의 책임 완수

2. 현대 Mass Communication 의 자유와 책임

오늘날 언론매체의 사유와 상업화로 인한 사익추구 경향 또는 집단적 부분이익추구경향은 시민(市民)들로 하여금 보편적 공동이익의 실현을 파괴하고 매체를 소유한 특정집단의 자선에 의하지 않고는 사회definition 의 실현이 불가능한 것처럼 오인케 만든다. 즉 자유와 책임이라는 가치의 양립을 가져 오게 되었다.

현대 사회와 매스컴의 내용을 analysis(분석) 한 보고서입니다.
이와 같은 모든 현상들은 언론을 장악한 집단의 자유언론에 대한 자의적 해석으로 가능했지만 공중의 definition 관이나 사회적 윤리감정과의 괴리를 더욱 넓히게 되면서 새로운 반성을 촉구했다.
여기에서 자유언론의 기본틀을 와해하지 않는 전제로 언론의 의무(책임)를 규정할 때 무엇보다 우선하는 문제는 공익 즉 공공의 이익을 무엇으로 볼것인지에 대해 언론기관과 수용자를 포함한 사회구성원간에 합의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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