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수행평가의 文化(문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3 08:26본문
Download : 초등학교 수행평가의 실태 및 개선방안 연구.hwp






서론, 연구 방법, 수행평가의 실상, 수행평가 실행의 文化(문화)적 특징, 수행평가 실행의 사회ㆍ文化(문화)적 조건, 요약 및 conclusion(결론), , filesize : 81K
초등학교 수행평가의 文化(문화)
서론
연구 방법
수행평가의 실상
수행평가 실행의 culture적 특징
수행평가 실행의 사회ㆍculture적 조건
요약 및 conclusion
평가는 교육의 과정에서 대단히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이런 측면에서 교육선진국에서도 고등사고기능을 중시하고 이러한 능력을 타당하게 측정(measurement)하려는 수행평가 방식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허경철 등, 1999). 지난 몇 년 동안 우리 나라 교육 현장과 학계에서도 수행평가에 대한 높은 관심과 …(drop)
설명
Download : 초등학교 수행평가의 실태 및 개선방안 연구.hwp( 34 )
순서
서론, 연구 방법, 수행평가의 실상, 수행평가 실행의 문화적 특징, 수행평가 실행의 사회ㆍ문화적 조건, 요약 및 결론, , FileSize : 81K , 초등학교 수행평가의 문화사범교육레포트 , 초등학교 수행평가 학교교육
초등학교,수행평가,학교교육,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다. 교수학습을 어떻게 지도하느냐에 따라 평가의 방향이 달라지지만, 역으로 평가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교수학습의 방향이 달라질 수 있다아 단순한 지식을 평가하면 지식위주의 교육이 이루어질 것이며 고등사고능력을 평가하는데 주안점을 두면 고등사고능력을 중요시하는 교육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일것이다 따라서, 최근에 중요시되는 지식 정보화 사회에서 요구되는 고등사고기능을 계발하기 위해서는 평가방법을 달리함으로써 가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