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수업 theor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15:10본문
Download : 수업이론.hwp
-사회계층, 성, 연령 등의 차이에 따라 지적 활동 태도가 상이해 질 수 있다
수업이론 , 수업계획 유형 ,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 교육학





또한 지식의 집합은 언제나 학습자가 처해있는 상태나 능력과 관련되도록 해야 한다.
(1) 학습의 경향성: 학습하려고 하거나 문제를 해결하려는 의욕이나 경향을 뜻한다. -교사와 학습자의 관계도 학습 경향성의 결정에 큰 影響(영향)을 미친다.
다.
3. Carrol의 학습이론(理論)
목차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수업 theory
(2) 지식의 구조: 가장 적절한 지식의 구조는 보다 큰 지식의 집합이 일반화 되는 일련의 명제와 관련된다
수업이론과 수업계획의 유형에 대해서 쓴 레포트 입니다.
본문내용
설명
-학습자의 학습양식과 학습reference(자료)의 종류 및 정도와의 관계가 학습에 미치는 影響(영향)이 크다. 文化(culture) 의 특징, 동기체제, 개인적 요소들이 학습 경향성의 결정에 작용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수업 계획의 유형>
[참고資料] 현대 교육과정 및 평가 (이해명, 피재성, 손춘자, 이은주, 김현주, 정경숙 공저)
6. Piajet의 학습이론(理論)
수업theory 과 수업계획의 유형에 관련되어 쓴 리포트 입니다. [참고자료] 현대 교육과정 및 평가 (이해명, 피재성, 손춘자, 이은주, 김현주, 정경숙 공저)
1. Bruner(1966)의 수업이론(理論)
5. Cronbach의 적성-처치 상호작용(1977)
Download : 수업이론.hwp( 61 )
<수업이론(理論)>
2. Gagn의 수업이론(理論)
순서
4. Ausubel의 유의미 수용학습
1. Bruner(1966)의 수업이론(理論)
-학습과 문제 해결은 선택을 요하는 여러 가지 가능성의 탐색을 필요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