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회사의 특징과 역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3 11:23본문
Download : 광고회사의 특징과 역사.hwp
광고회사 , 광고회사의 특징과 역사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광고회사의 특징과 역사.hwp( 23 )
광고회사의 특징과 역사 그리고 앞으로 발전방향에 마주향하여 쓴 글입니다.





순서
특히 대형 광고회사일수록 당면한 위기 상황의 중심권에 들어 있어 심각한 影響(영향)을 받았고 모기업의 구조조definition 여파는 계열의 광고회사를 압박했다.
3.외국사 독립경영과 합작사 출범
99년도에는 국내 유수한 광고회사가 소유지분을 외국계 광고회사에 양도하는가 하면, 외국사는 국내 파트너의 지분을 인수, 새롭게 독립경영체제로 출범하는등 국내 광고회사들의 경영형태가 큰 alteration(변화) 를 일으키고 있다
한국광고업협회 회원사를 중심으로 경영형태의 alteration(변화) 양상을 보면, 우선 현대그룹의 그룹사이며 국내 3위의 취급고를 기록한 금강기획이 12월21일 영국의 코디언트 커뮤니케이션 그룹(Cordient Communication Group)에게 지분의 80%를 양도하여 실질적으로 회사를 매각했는가 하면, 해태그룹의 코래드는 합작 파트너였던 Ogilvy & Mather가 99년…(To be continued )
설명
다. 이같은 분위기는 광고회사들의 경영혁신을 강요했으며 위기 극복을 위한 조직의 슬림화, 인력의 대폭적인 감축, 근로자 급여의 감액·감봉, 상여금의 반납 및 삭감, 무급 휴가제의 실시, 순환 근무제의 도입, 각종 경상비의 삭감 등 자구책 마련에 급급했으며, 또한 광고회사 간의 과열경쟁으로 빚어지는 출혈경영을 지양하기 위해 합리적이며 상호 협조적인 경쟁 가이드 라인을 마련하는 등 광고회사들은 자체적이며 업계 공동의 생존책략을 수립하는데 노력했다.
광고회사의 특징과 역사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광고회사
광고회사의 특징과 역사 그리고 앞으로 발전방향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
이같은 광고회사들의 자구 노력의 일환으로 97년 12월에는 광고회사들이 앞다투어 조직의 슬림화를 위해 회사의 조직을 통·폐합하거나 부서를 폐지하는 강력한 개편을 추진했으며, 인력은 최소 10%에서 최고 40%까지 감원을 하거나 무급 휴가제 아니면 순환 근무제를 도입, 실시하고 있으며 임·직원의 급여는 20%에서 50%까지 감액 또는 감봉 지급하며 연간 상여금은 200% 내지 300%씩을 삭감하고 일반 경상비는 97년에 비해 30%이상을 삭감하는 등 초감량 초긴축적인 98년도 예산계획과 아울러 98년도 각사별 광고 취급액도 97년대비 30%이상을 축소 계상하는 경향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