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대 제품差別화와 시장세분화전략(strategy), 시advantage(장점) 유율과 제품폐기전략(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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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9 15:5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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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시대 제품差別화와 시장세분화전략(strategy), 시advantage(장점) 유율과 제품폐기전략(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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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순서
글로벌 시대 제품差別(차별) 화와 시장세분화戰略, 시長點유율과 제품폐기戰略
목차
Ⅰ. 글로벌 시대 제품差別(차별) 화와 시장세분화 戰略
1. 제품差別(차별) 화 戰略
2. 시장세분화 戰略
1) 시장집중戰略과 종합주의戰略
2) 시장세분화의 기준
Ⅱ. 글로벌 시대 시長點유율과 제품폐기戰略
1. 시長點유율戰略
1) 확대戰略
2) 현상유지戰略
3) 수확戰略
2. 제품폐기戰略
I. 글로벌 시대 제품差別(차별) 화와 시장세분화 戰略
1. 제품差別(차별) 화
제품差別(차별) 화 戰略(product differentiation strategy)은 브랜드 제품을 개
발하고 제품의 기능은 본질적으로 같으나 제품의 외관설계, 특수한 장치,
포장이나 유통경로의 차이로 자사의 제품시장을 타사와 差別(차별) 화하고 소비
자의 브랜드(brand) 선호를 높이기 위해, 광고비 판매촉진비를 투입하여
자사제품의 시장확대를 꾀해 가는 경영戰略을 말한다. 소비자의 가격선호
가 강할수록 제품差別(차별) 화의 정도가 낮은 것...
글로벌 시대 제품差別(차별) 화와 시장세분화戰略, 시長點유율과 제품폐기戰略
목차
Ⅰ. 글로벌 시대 제품差別(차별) 화와 시장세분화 戰略
1. 제품差別(차별) 화 戰略
2. 시장세분화 戰略
1) 시장집중戰略과 종합주의戰略
2) 시장세분화의 기준
Ⅱ. 글로벌 시대 시長點유율과 제품폐기戰略
1. 시長點유율戰略
1) 확대戰略
2) 현상유지戰略
3) 수확戰略
2. 제품폐기戰略
I. 글로벌 시대 제품差別(차별) 화와 시장세분화 戰略
1. 제품差別(차별) 화
제품差別(차별) 화 戰略(product differentiation strategy)은 브랜드 제품을 개
발하고 제품의 기능은 본질적으로 같으나 제품의 외관설계, 특수한 장치,
포장이나 유통경로의 차이로 자사의 제품시장을 타사와 差別(차별) 화하고 소비
자의 브랜드(brand) 선호를 높이기 위해, 광고비 ? 판매촉진비를 투입하여
자사제품의 시장확대를 꾀해 가는 경영戰略을 말한다. 소비자의 가격선호
가 강할수록 제품差別(차별) 화의 정도가 낮은 것을 의미하며, 브랜드선호가 강
할수록 그 정도가 높다는 것을 뜻한다. 이에 반해 제품의 差別(차별) 화를
할 수 있는 업계에서는 기업 간의 이익격차를 제품혁신이나 marketing 戰略의
效果에 의해 결정하는 경향을 갖고 있따
이와 같이 제품差別(차별) 화는 시장구조의 特性을 나타내는 concept(개념)인 동시에 기
업경쟁戰略의 하나로 결정기준이 되고 있따
2. 시장세분화 戰略
시장세분화 戰略(mar…(skip)
다. 이 경우 광고선전을 해도 큰 效果가 없다.
제품差別(차별) 화는 어느 정도의 기술경제적 特性에 의해 좌우된다 예를 들
면 농작물은 제품의 差別(차별) 화가 어려우며, 철강, 화학원료, 시멘트, 원사, 소
맥분 원재료의 제품差別(차별) 화는 비교적 낮고 자동차, 전기제품 등 조립제품
이나 유행품, 시스템제품, 가formula(공식)품 등은 제품差別(차별) 화 戰略을 크게 할 수
있따
또한, 제품差別(차별) 화가 행해지지 않는 제품에서는 `일물일가의 법칙`(一物
一價의 法則)이 적용되며, 수급관계의 change(변화)는 제품가격을 크게 change(변화)시킨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