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직한 수업의 준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01:50본문
Download : 바람직한 수업의 준거.hwp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본 자료는 바람직한 수업의 준거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교육방법레포트 , 바람직한 수업의 준거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바람직한 수업의 준거
교육방법레포트
본 資料는 바람직한 수업의 준거에 대해 정리(arrangement)한 리포트입니다.
1. 바람직한 수업의 준거
1) 학습지도계획의 설립
2) 올바른 수업의 요소
3) 바람직한 수업의 준거.
2. 고교 시절 은사님의 수업
3. 수업 내용에 대한 비판
1) 학습 goal(목표) 의 제시
2) 성량과 어조의 문제
3) 사전 평가의 유무
4) 수업내용
5) 사후 평가
6) 총평
1. 바람직한 수업의 준거
1) 학습지도계획의 설립
① 교과에 대한 관념적인 개념(槪念) 정리(整理) 에서 출발하여 교과를 조직하고 제시하는 방법을 시사.
- 일반적인 의미에서의 학습지도계획 설립.
논리적인 순서로 보아 이상이 없는 방법
→ 교사는 이러한 논의를 통해 자신의 수업 행위를 이끌 수 있는 지침을 찾으려고 노력.
② 실제적인 수업을 analysis(분석) 하여 교육의 당면 사태를 파악하고 사태 해결 방법을 강구.
- 교사가 당면한 수업 현실과 실재로 하고 있는 일에 대한 definition 를 분명하게 해줌.
→ 관념적 개념(槪念) 정리(整理) 에서 출발한 학습지도계획이 학습 사태에 대한 바른 인식에서 이루어 졌는가를 확인할 수 있게 해줌.
2) 올바른 수업의 요소
① 정확한 학습goal(목표)
- 학습 goal(목표) 란, 학습을 마친 학습자가 당연히 할 수 있어야하는 행동을 나타낸 것.
성취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행동적인 표현으…(생략(省略))
Download : 바람직한 수업의 준거.hwp( 45 )
레포트/사범교육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