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ammaeil.co.kr [youth기 사회성 발달] youth기 자아정체감 형성, 대인관계발달, 사회적 역할의 발달 > honammaeil3 | honammaeil.co.kr report

[youth기 사회성 발달] youth기 자아정체감 형성, 대인관계발달, 사회적 역할의 발달 > honammaeil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honammaeil3

[youth기 사회성 발달] youth기 자아정체감 형성, 대인관계발달, 사회적 역할의 발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8 18:47

본문




Download : [청소년기 사회성 발달] 청소년기 자아정체감 형성, 대인관계발달, 사회적 역할의 발달.hwp




이러한 성인들의 태도를 靑少年은 억압과 강제 또는 몰이해와 권위주의로 받아들여 반항하거…(To be continued )
[youth기 사회성 발달] youth기 자아정체감 형성, 대인관계발달, 사회적 역할의 발달


[청소년기%20사회성%20발달]%20청소년기%20자아정체감%20형성,%20대인관계발달,%20사회적%20역할의%20발달_hwp_01.gif [청소년기%20사회성%20발달]%20청소년기%20자아정체감%20형성,%20대인관계발달,%20사회적%20역할의%20발달_hwp_02.gif [청소년기%20사회성%20발달]%20청소년기%20자아정체감%20형성,%20대인관계발달,%20사회적%20역할의%20발달_hwp_03.gif [청소년기%20사회성%20발달]%20청소년기%20자아정체감%20형성,%20대인관계발달,%20사회적%20역할의%20발달_hwp_04.gif [청소년기%20사회성%20발달]%20청소년기%20자아정체감%20형성,%20대인관계발달,%20사회적%20역할의%20발달_hwp_05.gif [청소년기%20사회성%20발달]%20청소년기%20자아정체감%20형성,%20대인관계발달,%20사회적%20역할의%20발달_hwp_06.gif
다. 이러한 자아발견은 靑少年기의 생활 태도에 커다란 change(변화)를 일으키면서 다음과 같이 심리적 행동을 나타낸다.
첫째, 탈위성화이다. 이와 같이 靑少年기는 life(인생) 의 계출발의 시점으로 이제까지 부모나 어른의 품속에 있던 심리적 의존에서 벗어나려는 독립의 욕구가 작용하게 된다 또한 오수벨(D. P. Ausubel)은 아동기까지는 양친 부모의 충실한 보호 아래 존재하였으므로 위성화(satellization)라고 하며 보호받는 욕구가 강하다가 靑少年기에 들어서면서 靑少年들은 자기의 독립된 지위를 획득하고 싶은 욕구 때문에 과거 약 10년간에 걸쳐 유지되어 온 부모의 위성으로서의 지위를 박차고 독립하게 되는 현상을 위성화(de-sentiment)라고 하였고 `부모로부터 독립을 강하게 하고 싶어 하는 시기이다.
둘째, 제2의 반항기이다. 루소는 사람은 두 번 태어난다고 하면서 한 번은 종족(인간)으로 태어나고, 또 한 번은 남성 또는 여성으로 태어난다고 하였다. 이와 같이 靑少年기는 life(인생) 의 계출발의 시점으로 ...

[靑少年기 사회성 발달] 靑少年기 자아정체감 형성, 대인관계발달, 사회적 역할의 발달
목차

靑少年기 사회성 발달

I. 자아발달과 자아정체감 형성

II. 대인관계 발달
1) 가족관계
2) 교우관계

III. 사회적 역할의 발달
1) 성역할에 대한 정체감
2) 도덕성
3) 직업관

bibliography
靑少年기 사회성 발달

I. 자아발달과 자아정체감 형성

靑少年기의 자아란 靑少年이 처음으로 자기 마음속의 내면을 향하는 것으로서 대상이나 객체가 자기 존재에 관심을 갖게 되는 것을 스프랑거(E. Spranger)는 자아의 발견이라 하였다.


[청소년기 사회성 발달] 청소년기 자아정체감 형성, 대인관계발달, 사회적 역할의 발달 , [청소년기 사회성 발달] 청소년기 자아정체감 형성, 대인관계발달, 사회적 역할의 발달인문사회레포트 , 청소년기 사회성 발달 청소년기 자아정체감 형성 대인관계발달 사회적 역할 발달



설명

Download : [청소년기 사회성 발달] 청소년기 자아정체감 형성, 대인관계발달, 사회적 역할의 발달.hwp( 19 )



레포트/인문사회






[youth기 사회성 발달] youth기 자아정체감 형성, 대인관계발달, 사회적 역할의 발달


순서
청소년기,사회성,발달,청소년기,자아정체감,형성,대인관계발달,사회적,역할,발달,인문사회,레포트
[靑少年기 사회성 발달] 靑少年기 자아정체감 형성, 대인관계발달, 사회적 역할의 발달
목차

靑少年기 사회성 발달

I. 자아발달과 자아정체감 형성

II. 대인관계 발달
1) 가족관계
2) 교우관계

III. 사회적 역할의 발달
1) 성역할에 대한 정체감
2) 도덕성
3) 직업관

bibliography
靑少年기 사회성 발달

I. 자아발달과 자아정체감 형성

靑少年기의 자아란 靑少年이 처음으로 자기 마음속의 내면을 향하는 것으로서 대상이나 객체가 자기 존재에 관심을 갖게 되는 것을 스프랑거(E. Spranger)는 자아의 발견이라 하였다. 심리적 이유나 탈위성화가 이루어지면서 靑少年은 독립된 존재로 행동하려 하지만 靑少年들은 실제생활에 있어서는 경험이나 능력이 많이 부족하고, 현실을 무시하고 이상적 추상적 사고에 빠지는 수가 많아 부모나 주변의 어른들이 성인대접을 잘 해주지 않는다. 이러한 자아발견은 靑少年기의 생활 태도에 커다란 change(변화)를 일으키면서 다음과 같이 심리적 행동을 나타낸다.
첫째, 탈위성화이다. 루소는 사람은 두 번 태어난다고 하면서 한 번은 종족(인간)으로 태어나고, 또 한 번은 남성 또는 여성으로 태어난다고 하였다.
전체 12,47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onammaeil.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