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러티브 조정자로서의 바이런 번취 : {8월의 빛}의 초점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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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3 17:3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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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런의 관심의 초점은 여전히 observation자인 자신을 포함하는 관계를 낳게 될 이방인에 대한 구성적 지각에 머문다. 그렇지만 그것은 인물 묘사도 장면 묘사도 아니다. 그는 먼저 `이방인`(... , 내러티브 조정자로서의 바이런 번취 : {8월의 빛}의 초점화기타레포트 ,
바이런은 자기 앞에 놓인 대상, 즉 낯선 사나이를 구체적으로 알아보기 위해서 우리와 마찬가지로 추상의 수준들을 결합한다. 왜냐하면 그것이 바로 `바이런 번취는 [이것을] 알고 있다`의 직접 목적어인 `이것`에 해당하기 때문일것이다
바이런은 이방인에 대한 자신의 지각 과정에서 행여 저지를 지도 모를 실수를 경계한다. 그렇지만 끝내 바이런은 자신이 보고 싶지 않은 것, 즉 `무자비한 부랑자`상을 한 쪽으로 밀어내고 보고 싶은 것, 즉 `외로운 이방인`의 모습을 자기의 비전, 아니 독자의 비전 속으로 살짝 끌어당긴다. 생각이란 결코 지각 이상이나 지각을 넘어선 정신적 과definition 특권은 아니다. 그리고 자신이 지각한 내용에 따라 이방인의 직위를 규정해 보려고 시도한다. 그는 먼저 `이방인`(...
다. 이에 따라 우리는 `젊고 외로운 이방인`에게 동정심을 표명하면서 그가 바로 1장에서 리나가 애타게도 찾고 있던 장본인일 것으로 쉽게 생각…(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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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바이런은 자기 앞에 놓인 대상, 즉 낯선 사나이를 구체적으로 알아보기 위해서 우리와 마찬가지로 추상의 수준들을 결합한다. 그는 먼저 `이방인`(이 말 자체는 이름의 추상임)을 자세하게 훑어본다. 그 순간에 그의 의식은 유추의 결과인 `떠돌이 일꾼`으로 아예 규정해 버리려는 시도와, 사실들에 대한 직접 observation(`흙묻은 구두와 더러운 바지`)에 국한하려는 시도 사이를 왔다 갔다 한다.
내러티브 조정자로서의 바이런 번취 : {8월의 빛}의 초점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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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런은 자기 앞에 놓인 대상, 즉 낯선 사나이를 구체적으로 알아보기 위해서 우리와 마찬가지로 추상의 수준들을 결합한다. 그는 이방인과 자신을 연관시키면서 동시에 분리시켜 생각해 본다. 이러한 결과는 지각이 `단순히 보는 것의 문제, 다시 말해서 보는 것을 기억한다거나 그것을 기억하고 싶은 것의 문제만 아니라 보고 싶은 것이 달성되는 기대감의 문제`(키니 22)이기 때문에 가능해진다. `떠돌이 일꾼`과 `부랑자`란 관념이 시각적으로 지각된 바이런의 생각이다. 물론 그는 저 이방인이 전문적인 부랑자처럼 보이지는 않는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러나 현상이 자칫 속일 수 있다 그래서 그는 단절되지 않은 생각 속에서 `그에게는 왠지 뿌리 없는 무언가가 있는 것 같다`고 덧붙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