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교육 感想文(감상문) (화성행궁을 다녀와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4 10:57본문
Download : 화성행궁을 다녀와서.hwp
일단 화성은 세계culture유산에 원본이 아닌 복제품으로 등재가 되었다고 한다. 이 밖에도 정약용이 만든 거중기를 통해서 비용절감, 효율성 증대, 공사기간 단축 등 여러 면에서 눈여겨볼만한 성과를 이뤄냈고, 마침내 획기적인 디자인으로 지금의 아름다운 화성의 모습을…(투비컨티뉴드 )


다. 그런데 맙소사. 정말 어마어마했다. 아니 착각이어야했다. 그래서 유네스코에 등록되기 전에 심사관들이 화성을 둘러보기 위해 왔을 때 ‘어떻게 복제품을 가지고 유네스코에 올리려고 하느냐’하는 식의 의문을 드러냈다고 한다. 일제기와 6.25전쟁을 치르면서 심각하게 훼손이 되어서 온전하게 남아있는 부분이 거의 없었다. 처음에는 이번 현장활동이 친목의 기회이자 전통시장의 먹자골목에서 맛있는 음식들을 마음껏 먹을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고만 갔다.感想文(감상문) 쓰실 때 참고하세요!
시민교육,화성행궁,시민교육,경희대학교,감상서평,레포트
레포트/감상서평
순서
시민교육 시간에 화성행궁을 다녀오셨죠?감상문 쓰실 때 참고하세요! , 시민교육 감상문(화성행궁을 다녀와서)감상서평레포트 , 시민교육 화성행궁 시민교육 경희대학교
시민교육 感想文(감상문) (화성행궁을 다녀와서)
Download : 화성행궁을 다녀와서.hwp( 19 )
설명
시민교육 시간에 화성행궁을 다녀오셨죠?
정갈한 세련미가 물씬 풍기는 수원의 인사동, 화성행궁을 다녀오다
어릴 적에 수원에 거주한 적이 있따 부모님의 손을 잡고 수원 화성을 거닐며 정조대왕의 숨결을 느껴본 적이 있었는데, 이번 市民교육 시간에 교수님, 친구들과 함께 화성 행궁에 가게 되어 더욱 감회가 새로웠다. 일단 화성이 유네스코 세계culture유산이라는 것은 둘째치고, 그것이 왜 세계culture유산이 될 수 있었는가 그 타당성에 대한 내용이 정말 인상적이었다. 그제서야 유네스코 관계자들은 수긍하고 등재를 허락했다고 한다. 왜냐? <화성성역의궤>라는 자료(資料)를 제시했기 때문이었다. 그런데 그것은 정말 크나큰 착각이었다. 그 자료(資料)에는 그야말로 공사에 관한 모든 것이 다 들어가 있는데 공사 일정, 관계자 명단, 공문서, 장인 명단과 지급 노임 규정, 자재 명칭과 수요, 들어간 비용 내역 등 구체적인 내용까지 세세하게 기록되어 있었고, 시설물들을 그린 그림들이 자세하게 묘사되어 있어서 그것을 바탕으로 하여 완벽한 수원화성을 복원할 수 있었다고 한다. 조원들과 모여서 학교에서 화성까지 가는 버스 안에서 시간이 꽤 오래 걸리길래 인터넷(Internet)으로 수원화성을 한번 검색해보았다. 그런데 정말 어떻게 복제품을 가지고 유네스코에 올릴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