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순수에 대한 갈망과 그 파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8 03:14본문
Download : 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순수에 대한 갈망과 그 파괴.hwp
녹음을 하는 장면에서 거부하는 장면은 그러한 민재의 생각을 잘 드러내주고 있다아 그러나 그녀는 효섭과의 다툼 이후 스스로 그 순수를 버림으로써 효섭에 다가가고자 한다. 그러나 남편의 겁탈과 그 뒤에 이어지는 ”너는 깨끗한 여자야“라는 말은 이제 더 이상 그녀는 효섭에게도 남편에게도 순수하지 못한 순수성이 깨진 존재임을 나타낸다. 자신의 처녀성을 지키며 효섭을 바라보는 것이 순수한 행동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민수가 말했듯이 “순수가 통하지 않으면 어떡하지?” 말은 이미 효섭에게 그녀의 순수는 통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민재에게 폭력을 행사하며, 욕설을 퍼붓는 가운데 내뱉는 말들 특히, “넌 똥이야. 똥”, “넌 순수와 유치도 구분 못하니?” 라고 말하는 장면은 민재가 아니라 오히려 순수를 잃어버린 자신을 향해 내존재라고 생각한다. 돼지가우물에빠진날 , 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순수에 대한 갈망과 그 파괴감상서평레포트 ,
설명




영화 `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을 보고 자신의 느낌 점을 쓴 영화 感想文입니다. 보경은 결벽증에 걸린 남편과의 잠자리를 가지지 않고 자신이 사랑하는 효섭과 잠자리를 가짐으로써 순수성을 지킨다고 생각한다.
1. 들어가며...
2. 줄거리
3. 순수의 추구
4. 순수의 파괴
5. 장례식 이후
6. 나오며...
4. 순수의 파괴
주인공들은 다들 저마다의 순수를 지켜나가고자 하며 또한 지켜가고 있다고 생각한다. . 즉, 이승에서 죽…(skip)
레포트/감상서평
,감상서평,레포트
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순수에 대한 갈망과 그 파괴
다. 아내와 아이가 함께 찍힌 사진을 바라봄으로써 곧 깨어질 자신의 순수에 대해 절망하지만 그의 인간적 욕망은 순수를 갈망하는 의지마저도 무너뜨리고 만다.
돼지가우물에빠진날
순서
Download : 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순수에 대한 갈망과 그 파괴.hwp( 68 )
영화 `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을 보고 자신의 느낌 점을 쓴 영화 감상문입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통해서 우리는 주인공들의 순수가 깨어짐을 알 수 있다아
5. 장례식 이후
이 영화에서 말하고자 하는 주제를 담고 있는 부분은 바로 보경의 꿈속에서의 장례식 장면이다. 또한 효섭은 선배 문인에게 비평가에 아부하여 얻은 명성이라며 무시하고 자신은 순수소설을 쓴다고 생각함으로써 자신의 순수성을 드러내는 등 순수에 대해 강한 집착을 보인다. 하지만, 감독은 철저하게도 그것들이 깨어지는 장면을 잔인하리만치 사실적으로 묘사하고 있다아 동우는 다방아가씨와 잠자리를 가지기 전 눈물을 흘림으로써 자신의 순수가 깨어졌음을 의미한다. 이 장면에서 처음으로 4명의 주인공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인다. 보경의 장례는 일반적인 장례가 아닐것이다.